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 - 두 아이 엄마 얌선생이 제안하는 내 아이 1년 레시피
이현진 지음 / 성안당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이현진/성안당/사계절 요리에 건강이 듬뿍~~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 제목부터가 마음에 와 닿았는데요.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는 요리이지만 아이와 함께 만들기도하고 아이들을 초대하는 요리상도 되기에 흥미로웠답니다.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에는 다양한 잡지에서 푸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는 저자의 이력이 돋보였는데요.

상차림 노하우, 기본 요리와 홈 베이킹,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색색깔을 맞춘 요리까지 있기에 보는 재미와 맛보는 제미를 더했답니다.

 

 

 

 

맨처음을 보면 내 아이를 위한 1년 스케쥴, 아이에게 필요한 제철 식재료, 아이요리 상차림에 필요한 추천 재료와 도구들, 자주 이용하는 식재료와 소품 샵까지 소개하고 있기에 내 아이를 위한 요리에 도음이 되었답니다. 제철요리와 식재료 샵은 정말 유용했어요.

 

 

 

요리를 보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치킨 아스파라거스 꼬치구이, 과일 탕수육, 삼치 데리야끼구이, 토마토 볶음밥, 돼지고기 생강구이는 해 먹어본 요리입니다.

 

.

 

요리 중에는 친구들을 위한 홈메이드 새우버거, 크루아상 샌드위치, 치즈 카나페, 오색 송편, 바나나 푸딩, 모듬 카나페, 신호등 아이스바, 계란 브로콜리 주먹밥은 아이들과 만들어도 좋을 아이템이었는데요. 아이들과 신나게 요리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요리를 좋아하는 은이와 함께 해보고 싶습니다.

 

 

 

새송이버섯 떡갈비는 사진에 담았는데요. 돼지고기 대신에 닭가슴살을 썼더니 사진이  하얗게 나오네요. 책에서는 쇠고기 갈빗살을 써라고 했는데요. 쇠고기는 불고기 로 재워두었기에 어쩔 수 없이 닭가슴살 떡갈비가 되었답니다. 그래도 아이들은 맛있다며 다 먹었답니다.

 

 

내 아이에게 해주는 사계절 요리.

이 책에는 요리를 좋아하는 엄마의 아이 사랑을 담은 1년 레시피인데요. 

혼자 만들어도 되지만 아이와 함께 만들어도 되는 요리들이 있기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요리책이랍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엄마와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