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피킹의 기술 - 한 달 만에 네이티브처럼 발음하게 되는
장경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스피킹의 기술/장경미/시원스쿨닷컴/영어발음을 네이티브처럼 하기~

 

 

 

 

영어 공부를 혼자서 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부족한 것이 영어 발음인데요. 네이티브 스피커의 발음을 많이 듣고 따라하지만 네이티브처럼 말하기가 그리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배워도 영어 발음을 네이티브처럼 하려면 방법이 없을까요. 아이들의 영어를 집에서 지도하고 있기에 늘 고민이었던 게 영어 발음이었답니다. 저자는 한국에서 영어를 익히더라도 영어발음을 네이티브처럼 할 수 있다며 그 비법을 전하기에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네요. 네이티브 발음 효과를 내고 싶어  열심히 따라하며 연습을 하고 있답니다.

 

 

 

 

 

 

 

 

 

 

 

영어 스피킹의 기술!

책에서는 원어민 영상을 통해 네이티브의 발음을 따라하는 훈련도 있고요.  파닉스, 토익 스피킹, 미드 대사 듣기  등의 통해 영어 발음을 훈련 시킵니다. 입 모양과 입 구조를 그림으로 보여주는 발음을 하는 방법을 세세히 설명하기에 도움이 되는데요. 해당 발음의 입 속 위치와 소리내는 발음법 설명이 정말 친절하기에 읽으며 열심히 열심 중입니다. 

 

무엇보다 한국어 발음의 원리로 영어 발음을 이해시켜 주네요. 설레는 마음으로  같은 발음이 나는 여러 가지 스펠링을 통해 연습해 보기도 하고 소리 변화 연습도 하고 유용한 회화 표현들을 통해 실제 대화에 익숙할 수 있도록 연습했는데요. 아이들의  영어 발음도 조금은 그럴 듯 해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영어 음소 하나하나에 대한 정확한 발음까지 낼 수 있도록 글자와 소리 관계를 매치 시키기에 영어 발음에 도움이 되는 반가운 책입니다. 소리와 호흡, 연음법칙, 강세와 억양 등을 모두 조화롭게  내면서 동시에 보다 정확한 발음을 낼 수 있도록 훈련을 시키기에 열심히 따라 하렵니다. 

 

 

 

 

 

 

 

매일 아이들의 영어를 지도하면서 유튜브도 보고 영어책도 읽고 영어단어도 익히며 영어 환경을 만들어 왔는데요. 이런 영어 발음에 대한 책을 만나니 아이들의 영어 지도에 더욱 힘과 용기를 얻게 됩니다.

 

 영어 스피킹의 기술! QR 코드가 있기에 스마트폰으로 바로 소리를 듣고 발음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열심히 연습해서 영어발음을 네이티브처럼 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