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캠핑요리 - 짐 축소 / 시간 단축 / 맛 보장 캠핑 레시피
서혜원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삼시세끼 캠핑요리/서혜원/조선앤북/건강하고 맛난 캠핑요리세계로...

 

 

 

 

 요리를 하다보면 건강한 집밥의 중요성을 깨치곤 하는데요. 요리를 하다보면 나만의 레시피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일류 요리사의 레시피나 외국의 유명 요리학교 수료자의 레시피는 남다르기에 늘 눈여겨 보며 배우고 있었는데요. 요즘은 캠핑요리의 달인을 통해 캠핑요리를 배웠습니다.

 

삼시세끼 캠핑요리!

캠핑을 많이 하지 않지만  요즘은 캠핑 시대이기에 앞으로는 자주 가게 될 것 같은데요. 시대적 추세에 맞춰 이런 캠핑요리도 배워두면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았어요. 캠핑요리는 밖에서 하는 요리이지만 요즘엔 야외에도 취사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에  안 되는 요리가 없는 것 같은데요. 책 속의 레시피를 보니 맛있는 바베큐도 있지만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많기에 마음에 들었는데요. 아이들의 간식부터 시작해 아침, 점심, 저녁 등 식사요리, 파티처럼 즐길 수 있는 바비큐와 사이드 요리, 간식과  안주 요리,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각종 음료 만들기 등 다양하게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매일 하나씩 요리를 하면서 득템하고 싶어졌습니다.  

 

 

 

 

 

 

 

 

 

 

 

 

 

 

책을 보며 늘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지만 아직도 만들어 보지 못한 음식이 많음을 절감했는데요. 늘 입맛에 맞는 음식이나 간식을 하는 습관이 몸에 배서 그런 거겠죠.  해서 이렇게 책을 펼치며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는 시간은 요리세계를 넓혀가는 시간이기에 즐거웠답니다.

 

여러가지 메뉴를 시도해봤는데요. 피자토스트, 감자닭볶음탕, 길거리토스트, 닭채소죽, 오징어해물짬뽕, 참치김치덮밥, 프렌치토스트 등입니다. 사실 레시피대로 한 것도 있지만 냉장고 속 재료로만 하다가 보니 레시피대로 하지 않은 것도 많았는데요. 책 속 레시피보다 단맛과 짠맛, 기름기를 덜어냈기에 조금 더 건강한 맛으로 했답니다. 미처 사진으로 남기질 않았지만 모두 맛있었답니다.

 

 사진에 나온 요리는 '프렌치토스트'인데요.

달걀과 우유, 설탕과 소금을 섞고 4등분한 식빵 조각을 충분히 적신 후 팬에 구우면 되는 간편 요리입니다. 버터를 녹인 팬에 구워도 되고 식용유를 얇게 바른 팬에 구워도 되는데요. 빵의 겉면이 익으면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야 타지 않고 속까지 익는답니다. 먹을 때는 집에서 만든 자두쨈에 살작 찍어 먹었답니다. 

 

아래 사진은 책에는 없지만 오늘 먹은 짜장덮밥입니다. 아침에 남은 밥에 온갖 야채를 볶은 짜장볶음을 곁들인 것인데요.

먼저 약간의 닭고기를 잘게 다지고  기름을 두른 팬에 볶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주키니 호박, 감자, 당근, 양배추, 양파, 버섯, 오이 등을 사각으로 잘게 썰고 고기와 함께 볶습니다. 야채까지 어느 정도 익으면 기름을 두른 냄비에 춘장을 볶고, 볶은 춘장을 볶은 야채 위에 넣고 함께 볶으면 됩니다. 약간의 전분을 물에 섞은 후 야채 위에 부리고 다시 볶으면서 약간의 설탕을 뿌려 감칠 맛을 더해주면 됩니다. 넓은 대접에 밥을 담고 볶은 짜장을 얹으면 완성입니다. 밥은 현미에 다시마를 섞은 현미밥이기에 건강한 짜장 덮밥이었답니다.   중식당에서 먹는 간짜장이나 짜장밥보다 훨씬 맛이 좋았어요.

 

요리에 재미를 들이면서 건강한 집밥에 목표를 두고 있기에 이런 요리책을 보는 즐거움은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더구나 저자가 식품영양학 전공자인데다 세계의 유명요리 학교를 이수한 이력의 소유자이기에 국적을 초월한 레시피가 많아서 좋았답니다. 먹고 사는 일은 필수이지만 이렇게 맛있는 요리를 먹는 즐거움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관심을 둔  만큼 맛있는 요리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기에 요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행복한 취미임을 실감하고 있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의 세계로 데려가는 멋진 책이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