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


"성공의 정도가 자기 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나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 짐 론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한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에 5만~6만 가지 생각을 한다. 문제는 그 생각의 95퍼센트가 전날, 전날의 전날, 전날의 전날의 전날에 한 생각과 똑같다는 것에서 발생한다. 그러니 오늘도, 내일도, 이번 달도, 내년에도 삶의 질의 나아지지 않는 게 이상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


우리는 습관처럼 스트레스와 두려움과 걱정을 어제로부터 오늘로 끌고 온다.


하브 애커는 그의 책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당신이 어떤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그어라. 마지노선을 긋는다는 것은 당장 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결정한다는 의미다. 


"1년 간의 독서보다 한 시간의 침묵에서 배우는 것이 더 많다." - 매튜 켈리


자극에 길들여진, 소음으로 가득 찬 삶을 개선해야 한다.


"신념이 깊은 확신이 되는 순간 위대한 일이 일어난다." - 무하마드 알리


확신에 찬 말은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계획은 구체적일수록 좋다. 작게 시작하라. 감당할 수 있는 보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는 키워갈 수 있다. 


"읽지 않는 사람은 읽지 못하는 사람보다 나을 바가 없다." - 마크 트웨인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장 하기 싫은 일을 아침에 가장 먼저 해버리는 것이다.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변한다. - 헨리 소로우


내 인생은 이러이러해야 마땅하다고 불평하는 대신, 나는 내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다. 대신 내가 가진 것에서 최선을 만들어내는 데 100퍼센트 집중했다.


내가 그 때의 교통사고에서 배운 것이 하나 있다면, 우리 힘으로 바꿀 수 없는 삶의 단면들을 곱씹고 속상해 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는 사실이었다.


삶이란, 당신이 다른 자리에 있길 바라거나, 당신이 아닌 다른 존재가 되길 바라는 것이 아니다. 삶은 당신이 있는 자리를 즐기고, 당신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고, 그 두 가지를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