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CEO를 위한 <북테라피;독서치유>모임이 4월 10일부터 시작되네요.

2시와 7시 선택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봄은 꽃이 져도 쓸쓸한 마음이 덜할것 같습니다^&^

#북테라피 #여성CEO_북테라피

 

 

높은 지위에 오른 여성은 같은 지위의 남성보다 더 자주 우울 증세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성이 리더가 되는 현상은 비정상으로 간주되어 저항에 직면하기 때문입니다. 적극적인 여성은 여자답지 못하다고 비난받고, 전통적인 여성상을 따르면 카리스마가 없어서 일을 맡길 수 없다고 평가 받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여성이 결혼을 하면 직장에서 물러나야 하는 근거가 되며 결혼을 하지 않으면 워커홀릭의 독종으로 평가 받기 쉽습니다. 출산이라는 과정은 직장경력의 3년 이상을 단절시키는 장애요소로 작용합니다. 육아 역시 또 다른 여성의 희생이 있어야 일의 전문성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창업의 경우도 여성지원은 남성 지원 금액의 60% 미만에 해당합니다. 지원 산업특성도 도소매위주의 생계형 창업에 국한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 모든 걸 극복하고도 당당한 여성 CEO로 살아가려면 무엇보다 강철 같은 내면과 높은 자존감, 그리고 일과 사랑에 대한 균형감이 필수입니다. 아무도 여성 CEO로 무사히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았고 같이 이야기 나눌 곳 또한 없었습니다. <북테라피; 독서치유>모임을 통해 함께 해법을 찾고자 합니다. 총 5회에 걸쳐 책을 읽고 모여서 낭독하고, 말하고, 들으며, 서로의 위로가 되는 시간입니다. 내 안의 그림자를 발견하고 잘 다스리기 위한 과정입니다.

 

여성을 위한 북테라피 알아보고 신청하기

------☞ https://onoffmix.com/event/131578

...

여성 ceo를 위한 북테라피 알아보고 신청하기

-------☞ https://onoffmix.com/event/13158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