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CEO를 위한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
어바웃택스 멤버스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책 제목 그대로 사업자들이 고민하는 좋은 세무사무소에 대한 활용법과 자신에게 맞는 세무사무소는 어딘가에 대해서 쓴 책이다. <대한민국 CEO를 위한 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는 업종별로 궁금해할 법한 Q&A도 수록되어 있는데 책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서 사실 필요한 내용은 챕터 6까지 나뉜 부분에서 찾아야 했다. 그래도 세무 전문가가 쓴 책이라서 활용 가치가 높은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흔히 자기계발서 형식처럼 이렇게만 하면 된다는 당연하고 원칙적인 얘기만 있었다. 간단한 예화나 본문 내용을 정리해놓은 활용팁 같은 부분도 없어서 아쉬웠다. 사업자들마다 환경이나 재무 상황이 각각 다른데 결국 세무 업무는 혼자 처리하기 벅차기 때문에 세무사무소에 맡겨라는 내용이다. 


대부분 일상적으로 공유하는 사실을 전문가로서 어떻게 활용해야 절세 효과도 높이고 세무를 잘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명시했으면 좋았을 듯 싶다. 사업자들에게 세금은 중요한 부분이다. 별다른 소득을 창출하지 못한 상황일수록 되도록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두면 재정 운용에 큰 도움이 된다. 업무 범위를 명확하게 하라는 몇몇 조언들은 초보 사업자들이 막 사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기업에서도 복잡한 세금, 세무와 관련된 업무는 세무사무소에서 세무사가 대신 처리해준다. 이 책은 아직 기초적인 부분 위주로 다뤘고 현실적인 부분보다는 업종별 세무 전문가의 프로필이 나열된 것을 보면 결국 세무사무소에 대한 안내 정보와 내가 속한 업종의 Q&A가 얻을 수 있었던 소득이었다.


회계 아웃소싱 서비스가 관리가 쉽고 경비를 줄이며 실수가 적다는 부분인데 단점은 내 직원이 아니라는 점을 꼽고 있다. 결론적으로 경리를 채용하느냐 아니면 외부에 맡기느냐다. 내 직원이 아니지만 회계를 외부 전문가 그룹에게 맡겨서 처리하는 부분이니 굳이 단점일 이유는 없다. 자신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필요할 따름이다. 뭐든 잘 활용하고 좋은 세무사무소의 전문가를 만나면 큰 걱정없이 사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