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시간 쓱 보면 툭 나오는 영어 공부법
성재원 지음 / 베프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펙 쌓기의 필수 코스인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온 적도 없는데 영어 스피킹 코치로 활동하는 저자에겐 어떤 비결이 있는 걸까? 우선 영어울렁증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영어 공부법을 하나씩 검증해가며 효과 있는 방법인지를 알아보았다. 이제껏 읽은 영어 공부법은 자신의 방법대로 무조건 따라 하면 귀가 트이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는 자기계발서와 다를 바 없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확실히 달랐다. 무엇보다 기존 영어 공부법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잘 짚어서 효과를 보기 위해 집중할 부분은 무엇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스스로에게도 검증할 여지를 준다. 영어공부의 가장 큰 걸림돌은 기계식 암기로 완벽주의자가 되려는 마음자세다. 이는 영어가 따분하고 재미없으며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방법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즐기는 방법들도 많은데 틀리는 것을 부끄러워 하다 보니 혀가 굳어져 자신감은 하락하니 방해요소가 아닐 수 없다.


솔직히 Native Speaker가 아닌 우리들이 완벽하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한다는 건 지나친 욕심이 아닌가. 원래 언어를 배우는 목적이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수단인데 국어조차 문법적으로 완벽하게 쓰지 않으면서 영어만은 문법부터 따진다. 소리 중심으로 자주 들으면서 평소에 쓰기 쉬운 문장을 나의 언어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했다. 학교에서 배울 때는 거꾸로 순서를 배워서 아무리 영어 문장을 달달 외운다고 한들 실제 회화에서 바로 입 밖으로 나오지 않을뿐더러 문장을 응용해서 말하지도 못한다. 이렇게 기계 반복적인 학습은 12년간 꿀 먹은 벙어리로 만들어놓고 단지 영어 문제를 푸는 용도로 배웠던 것이다. 이 책은 실전 워크북으로 알아본 공부법을 응용해볼 수 있도록 영어 스테디 플랜을 세웠다. 영어 말하기의 기초와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들어줄 문장을 반복 연습하면서 체화시키는 과정인 것이다.


일단 문장들이 내 귀에 들려야 한다. 영어 문장의 구조가 익숙해진다면 공부가 재밌어지고 다른 단어를 넣으며 응용해나가게 된다. 그래서 어려운 문장이나 단어부터 공부하지 말고 영어 동화책에 나오는 문장처럼 쉬운 것부터 익힌다면 영어울렁증이나 공포심도 줄어들지 않을까? 무엇보다 틀리게 말해도 된다는 뻔뻔함이 필요하다. 3개월은 쉬운 문장을 쉽게 툭 나올 수 있도록 익히는 데 집중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바탕을 탄탄하게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기존에 잘못된 공부법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고 영어를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