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이 전부다 -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 아우름 29
권덕형 지음 / 샘터사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견이 전부다』는 아우름 시리즈 스물아홉 번째 도서로 21년차 광고인인 저자가 이야기하는 '인생이 만든 광고, 광고로 배운 인생'을 소개한다.아우름이란 샘터사가 출간하는 각계각층의 명사에게  ‘다음 세대에 꼭 전하고 싶은 한 가지’가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들의 답을 담아내는 시리즈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실었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광고인이 등장한 것이다.

 

비록 책이긴 하지만 아우름 시리즈를 보고 있으면 마치 유명인사의 강의를 듣는 기분이 든다. 현장에서 들긴 힘들었던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한 권의 책에 담아낸다는 점에서 자신의 관심 분야와 맞아떨어지는 명사의 이야기를 발견하는 묘미도 있을 책이다.

 

대체적으로 15초라는 짧은 순간에 때로는 한 장의 지면에 담아내는 광고 속에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서는 분명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이미지만큼이나 중요한 카피 한 줄이 지니는 무게는 짧은 글자수와는 결코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강한 임팩트를 전달하기도 한다.

 

이 책은 바로 이런 광고 이야기를 하지만 한편으로는 인생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누군가에겐 제품의 판매 목적을 넘어서는 인생의 깨달음을 선사하기도 하는 것이 광고의 이미지이자 카피 한 줄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이를 창작해내는 주인공이기도 한 저자의 이야기는 꼭 광고인이 아니더라도 이와 무관한 독자라도 충분히 흥미롭게 느껴진다.

 

총 3장에 걸쳐서 진행되는 이야기에서 1장은 광고에 담긴 인생의 진리에 대해, 2장에서는 그 반대로 광고를 만들면서 배운 인생에 대해, 그리고 마지막 3장에서는 광고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15가지의 제목 짓기 노하우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 노하우와 관련해서도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 세트

최재천|장영희|신동흔|주철환|우치다 다쓰루|김이재|김용택|마스다 에이지|장석주|엄홍길

샘터 2016.02.05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 11~20 세트

히사이시 조|김경집|강판권|백승영|공원국|최원형|김병수|김영봉

샘터사 2017.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