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클리어 - 최단 시간에 공부 능력자가 되는 법
윤석준 지음 / 길(길퍼블리싱컴퍼니)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공부하고 하면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단계별로 거쳐 졸업을 하고 사회인이 되면 이젠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현실을 보면 태어나기도 전에 태교라 해서 공부를 하고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다행히 입사를 한다해도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되어버렸다.

 

보다 더 나은 단계로의 삶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해야 하는 것이 공부가 되었고 오죽하면 10대부터 시작해 나이가 들어서까지 '00대 공부'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책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이다. 그중에서도 시험은 공부의 결과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서 입학이나 입사를 위해서, 승진이나 진급을 위해서, 아니면 각종 자격증을 위해서도 필수적 거쳐야 할 관문이 되어버렸기에 누구라도 자유로울 수 없게 되었다.

 

모두가 이런 공부를 잘 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고 공부를 하려고 하면 온갖 생각들이 덮쳐와 집중을 방해하는 경우가 더 흔할 것이다. 바로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스스로가 여러 힘든 시기를 거쳐 온 저자는 '생각 클리어'라는 기법을 개발해냈다.

 

 

그리고 『생각 클리어』를 통해 그 모든 기법을 상세히 담아내고 있는데 이를 안내자, 준호, 윤지라는 인물들을 등장시켜서 마치 마치 클리닉 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자세한 방법을 하나하나 배워서 단계별로 실천해나가는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안내자의 지도에 따라 실천해볼 수 있겠다.

 

저자가 말하는 '생각 클리어'의 핵심은 우리가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으로 인식의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럴 경우 공부를 하기 위해 책상에 앉았을 때 온갖 잡념이 떠오를 때조차 그 생각이 꼬리를 물고 다른 생각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시켜 준다는 것이다.

 

책 도입부에는 저자의 생각 클리어 기법을 통해 실제로 각종 시험에서 합격의 기쁨을 맞본 사람들의 사례를 보여주며 본문에서는 그 반대에 놓여 있는, 누구보다 생각 클리어 기법이 필요하고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에 해당할 학습자(각종 시험 준비생)등을 위해 준호와 윤지를 등장시켜 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독자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큰 비용과 노력 없이도 생각 클리어 기법을 배워볼 수 있다.

 

더욱이 책 사이사이에는 생각 클리어 기법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내용을 다시금 복습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