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크로아티아 - 2017~2018 최신정보 인조이 세계여행 34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크로아티아라는 나라가 있는 줄도 몰랐다가 어느 날 우연히 보게 된 책 한 권에 이끌려 크로아티아에 매료되었다. 국내에서는 아마도 모 여행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겠지만 이미 유럽에서는 상당히 인기있는 관광지라고 한다.

 

지금은 서점가에서도 어렵지 않게 크로아티아를 소개하는 도서를 만날 수 있을 정도인데 그중에서도 『ENJOY 크로아티아』의 경우에는 크게 수도인 자그레브를 시작으로 플리트비체 · 자다르 · 스플리트 · 두브로브니크가 수록되어 있는데 책에는 이들 도시 이외에도 여러 주변 지역이 함께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이 책 한권으로 크로아티아의 많은 부분을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에 앞서서 '미리 만나는 크로아티아'를 통해서 크로아티아를 여행할 때 빼놓지 말아야 할 여행의 키포인트를 소개한다. 그중 '아름다운 자연 편'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크로아티아의 바다와 내륙은 물론 해안가와 하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크로크 섬을 비롯해 자다르 해안가 · 흐바르 섬 등이 나오며 '대표적인 건축물 편'에서는 두브로브니크 성벽 · 자그레브의 성 마르크 성당 · 바다르의 태양의 인사와 바다 오르간 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편'에서는 스플리트의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과 역사 건축물 ·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 플리트비체 국립 호수 공원 · 토르기르 역사도시 등이, '음식 편'에서는 크로아티아의 와인 · 프루스트 · 파스티차다 등이 소개된다.

 

이어서는 추천 코스가 나오는데 이는 자신의 여행 경비나 기간을 고려해 참고하면 좋은데 핵심 여행 7일 ·구석구석 여행 14일 · 꼼꼼 일주 20일 · 초핵심 여행 4일로 나뉜다. 마음 같아선 세 번째에 나오는 꼼꼼 일주 20일에 10일을 더하고 싶어질 정도이다. (도시별 세부 일정은 각 도시 본문에 따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본격적인 여행인 지역 여행은 앞서 이야기 한대로 자그레브 · 플리트비체 국립 호수 공원 · 자다르 · 스플리트 · 두브로브니크로 나뉘어서 소개되는데 각각의 지역에는 근교의 여행하기에 좋은, 어쩌면 빼놓으면 아쉬운 여행지도 함께 소개되니 여건을 고려해 일정에 넣어도 좋을 것이다.

 

각 지역 여행에서는 해당 지역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정보 제공에서부터 시작해 그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포인트를 알려주고 가고 오는 방법, 교통 수단, 추천 일정 순으로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좀더 세부적으로 볼거리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역사적 배경이나 주소와 위치, 요즘 정보도 담겨져 있으니 여행 일정을 짤 때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이사이에는 '톡톡 크로아티아 이야기'를 통해서 좀더 깊은 배경 지식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흥미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이렇게 여행지에서의 멋진 볼거리를 먼저 소개한 뒤에는 쇼핑 정보와 식당, 숙소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자신의 취향과 여행 경비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될 것이며 근교 도시로의 여행 정보도 잘 담고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이곳들도 빼놓지 않고 가보면 더욱 의미있는 크로아티아 여행이 될 것이다.

 

여기에 더해서 테마 여행이라는 부록에서는 크로아티아를 여행하는 목적을 좀더 세분화시켜 미식가를 위한 크로아티아의 전통 맛을 만나볼 수 있는 여행을 비롯해 크로아티아의 맥주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여행, 크로아티아의 축제, 레저와 액티비티 위주의 여행 등을 소개한다.

 

끝으로 여행 정보를 통해서 크로아티아 여행 준비를 비롯해 출입국 수속의 자세한 방법, 집으로 돌아오는 방법까지 친절히 정리되어 있으니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크로아티아를 여행하는데 있어서 여러모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