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60시간 - 당신의 1년은 8760시간이다
아이리 지음, 홍민경 옮김 / 레디셋고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점점 더 자수성가하기가 힘들어지는 것은 전세계적인 추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성공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성공 사례를 보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그렇기에 더욱 그 사람들의 이야기가 대중에겐 흥미로움 이상의 관심을 모으는게 사실이다.

 

저자는 중국 내에서 대표적인 자수성한 인물로 여겨지는데 그는 베이징대학을 졸업하기 전에 아버지의 사고사를 경험했지만 마냥 슬퍼하고 아파할 수만은 없었던 것이 남은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컸기 때문이다.

 

결국 부단한 노력으로 수 차례의 고난을 넘어서 중국 최고의 영어 교육그룹인 신동방의 최소연이면서 최고의 인기 강사가 된다. 최고 중의 최고가 된 셈이니 얼마나 많은 노력이 있었을까하는 생각을 절로 해보게 된다.

이 말은 곧, 과연 어떤 노력을 했기에 이런 명예를 얻게 되었을까하는 궁금증 역시도 자연스레 떠오르는데 저자는 '34개의 코인 시간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이런 궁금증에 대한 답안을 제시해준다. 게다가 이 '34개의 코인 시간관리법'이라는 것이 독자들에게는 현실적이면서도 정확한 성공 방법이라는 점에서 아무래도 더욱 궁금해지고 기대될 수 밖에 없을것 같다.

 

실제로 이 책의 내용을 보자면 자신의 이야기에 근거해서 구체적인 사항들을 언급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 자신이 생각하는 부분을 들려주고 이러한 것들이 바로 지금의 저자를 있게 한 성공의 원동력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한 개인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하기 보다는 성공한 사람의 실사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우리는 하루가 24시간이라는 것은 생각하고 일년이 365일이라는 사실은 알지만 1년을 시간으로 계산하면 어떻게 되는지 무감하다. 그러나 우리의 1년은 8760시간이라는 생각을 하면 날수로 계산하는 것보다는 더 의미가 있어 보인다.

 

하루 하루 단위가 아니라 한 시간 한 시간 단위라는 점은 좀더 사람을 압박하는 면이 없진 않지만 그렇기에 더 시간을 소중히 할 수 있고 스스로를 변화시키고자 할 한 시간마다 자신의 변화를 생각할 수 있고 이는 곧 자신의 꿈을 향해 매 시간 정진해야 함을 말하는 것이기도 해서, 그렇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말이여서 제목만큼이나 임팩트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