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 - 보라 부인의 암호 사건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
트롤 글.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은 제목 그대로 추리 천재이자 명탐정인 엉덩이 탐정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로 상당히 흥미로운 책이라 더 많은 시리즈가 출간되기를 바라게 되는것 같다. 1권에서는 총 2건의 사건 발생과 의뢰, 추리를 거친 해결이 등장한다.

 

먼저 주요 등장인물인 엉덩이 탐정과 그의 조수인 브라운에 대한 소개를 보면 추리 천재라는 말에 실감하게 되는데 엉덩이 탐정은 아이큐가 무려 1,104의 천재로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함을 유지하는데 그런 그가 좋아하는 것은 따뜻한 차와 달달한 과자(특히 고구마 파이)라고 한다. 취미는 차 마시기와 독서이며 말버릇은 탐정에 걸맞게 “흠흠, 냄새가 나는군.”이다. 아마도 어떤 사건에서 이상함을 감지했다는 신호일지도 모르겠다.

 

아울러 엉덩이 탐정의 조수인 브라운은 사건 해결에 지대한 공헌을 하는 존재라기 보다는 적어도 1권에서는 감초 역할이 더 어울리는 설정으로 나온다.

 

 
 

 

복잡한 거리 한 가운데에 행운 고양이라는 찻집 위층에 자리한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는 아이큐 1,104의 천재 엉덩이 탐정과 조수 브라운이 살고 있다. 어느 날 아침 평소처럼 갓 우려낸 홍차와 고구마 파이를 먹으며 신문을 읽고 있던 엉덩이 탐정은 연속 빈집털이 사건을 읽게 된다.

 

곧이어 머리에서 발끝까지 온통 보라색으로 차려입은 한 여자가 탐정 사무소를 찾아와서는 자신을 대박농원에서 온 홍감자자라 소개하며 사람들은 자신을 보라 부인이라고 부른다며 말한다. 그녀는 바로 신문에 소개된 바 있는 화제의 인물로 고구마 농사만 20년을 해온 고구마를 너무 좋아해서 고구마랑 똑같은 보라색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였다.

 

그런 그녀 역시도 최근 빈집털이의 피해를 입었는데 흥미롭게도 그녀가 의뢰한 사건은 금고에서 발견한 조상님이 남긴 보물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것 같은 편지의 암호를 해독하는 것이였다. 이에 엉덩이 탐정은 너무나 쉽게 암호를 해독하고 보라 부인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함께 대박 농원으로 향한다.

 

암호가 가리키는 곳의 땅을 파보았지만 보물은 없고 작은 상자에는 낙서 같은 그림으로 다시 한번 보물이 묻힌 장소를 가리키고 이렇게 몇 번의 과정을 거쳐 드디어 헛간 같은 곳의 지하로 이어지는 비밀의 문을 발견한다.

 

천신만고 끝에 찾아낸 보물이 있는 문 앞에서 엉덩이 탐정은 그동안 줄곧 어딘가 모르게 미심쩍어하는 모습을 보이던 행동을 끝내고 그들에게 사건을 의뢰한 보라 부인의 정체를 밝혀내는데...

 

 

뛰어난 추리력으로 몇 번의 암호를 풀어가는 것도 흥미롭지만 사실은 보라 부인이 탐정 사무소에 왔을 때부터 가짜라고 확신했던 엉덩이 탐정의 통쾌한 사건 해결이 돋보이는 이야기다. 게다가 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는 암호 해독, 숨은 엉덩이 모양 이파리 찾기, 미로찾기 등을 할 수 있어서 단순히 책을 읽는 재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책 커버를 벗겨내면 커버 뒷면에는 '서론 다른 그림 찾기'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재미를 제공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는 위의  <보라 부인의 암호 사건> 이외에도 간략하지만 역시나 추리력이 돋보이는 사건이 하나 더 소개되는데 필요한 물건을 사러 외출했던 엉덩이 탐정이 탐정 사무소로 돌아오던 중 듣게 되는 유리 깨지는 소리와 보라 부인에게서 받은 달걀 푸딩이 사라지는 사건을 평소 엉덩이 탐정이 강조했던 '추리를 잘하기 위한 세 가지 항목'을 활용해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간식 도둑은 누구?>가 나온다.

 

재미난 이야기와 내용 구성과 함께 얼굴이 엉덩이 모양인 엉덩이 탐정이라는 전대미문의 캐릭터, 그가 보여주는 놀라운 추리력과 사건 해결능력 등이 잘 결합되어 전체적으로 즐거운 독서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콘도 2016-11-25 1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spoi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