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 : 스페인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학습만화에 대한 장단점은 있겠지만 그중 최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정보전달을 아이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만화라는 도구를 활용한다는 것일테다. 이제 학습만화는 각종 시리즈로 나오고 또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어린이들에겐 더 큰 친숙함으로 다가오는데 이번에 소개할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 : 스페인』는 하이브로에서 출간된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6번째 시리즈로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페인 편'이 되겠다.

 

 

앞의 시리즈들을 읽어보질 않아서 어떤지는 평가할 수 없지만 스페인 편만을 놓고 보면 책이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만화 부분이 지나치게 많지 않아서 좋은데 먼저 고대신룡와 그 친구들이 스페인에 도착한 직후 마주하게 된 리쿠루라는 아이가 사실은 왕자이고 레이지나, 페어리 드래곤, 어둠의 레이디의 공격으로 나라 전체의 색깔이 빼앗겨 버린 가운데 이를 해결하려는 스토리가 그려진다.

 

 

책 중간중간에는 위와 같이 만화가 나오고 이야기의 흐름과 맞춰서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한 소개가 먼저 나온다. 스페인이라는 나라를 지도 상에서 만나보고, 역사, 문화, 시차, 기온, 국기, 언어, 관광, 문화, 축제 정보 등이 나오는 것이다.

 

이렇게 스페인에 대한 대략적인 그러나 핵심 국가 정보를 소개했다면 이어서 보다 구체적으로 스페인을 중부/동부와 북부/남부로 나누어서 각 지역에 대한 정보, 그 지역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대표 도시)와 역사적으로 큰 의미를 지니는 유적지 등을 소개하는 형식을 취한다.

 

물론 이러한 전개를 드래곤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와 맞춰서 진행하기 때문에 마치 드래곤들의 모험에 동참해 스페인 전역을 여행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재미난 만화도 읽고 한 나라에 대한 인문지리학적인(이번의 경우에는 스페인 지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