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방콕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8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은 이른감이 있긴 하지만 올 여름 휴가를 떠나기 위해서는 아마도 지금부터 예약을 해도 결코 빠르지 않을테고 어쩌면 오히려 해외로 나가거나 괜찮은 곳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늦었을지도 모르겠다. 최근에는 저가항공도 많아지고 국내 여행 경비로도 가까운 동남아시아는 충분히 갈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그중 방콕도 인기있는 여행지일텐데 이번에 만나 본 『두근두근 방콕』은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시리즈의 한 권으로 여행 안내서라기 보다는 여행 기록장이라고 보면 더 맞을것 같다. '여행 다이어리'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한 나라, 또는 한 도시나 지역을 실제로 여행을 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물론 이미 여행을 다녀 온 사람들이 미래의 여행기를 적거나 아니면 추억을 담아놓는 목적으로서 기록하는데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PURPOSE OF TRAVEL>을 통해서 이 여행을 통해서 얻고 싶은 목표들을 메모할 수 있고 이어서는 방콕 지도와 함께 여행 일정을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방콕이라는 곳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하면서 대표적인 관광지 5곳과 방콕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을 4가지의 중요 포인트도 알려준다.

 

본격적인 여행 준비를 위해서 여행 준비 목록과 실제 여행을 갔을 때 가보고 싶거나 먹고 싶은 음식이나 쇼핑 리스트도 나만의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후 나오는 내용은 방콕을 여행하는 몇 가지 테마를 소개하는데 미술관, 쇼핑, 마사지&스파, 맛집 탐방, 방콕의 밤이라는 테마가 그것이다.

 

각각의 장소들에 대해서는 핵심정보, 필수 정보를 빼놓지 않고 잘 담고 있어서 짧은 시간동안 방콕을 여행할 때 이 책을 가지고 가면서 부가정인 정보들을 뒤에 나오는 다이어리 형식에 잘 정리한다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을 위한 가이드북이 될 수도 있겠다.

 

다이어리북이라는 말에 걸맞게 월간 계획표에 이어서 일별로 여행 계획을 정리하고 또 그날그날의 여행에 관련된 추억 등을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잘 마련되어 있고 뒤에는 자유노트도 있기 때문에 후에 사진 등을 함께 붙여 놓는다면 이 책은 그야말로 나만의 방콕 여행 추억을 담은 유일무이한 다이어리이자 여행 추억 노트이자 한편으로는 여행 앨범이 되기도 할 것이다.

 

아울러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 네오마스터펜을 활용하면 다이어리 북에 쓰는 모든 기록을 그대로 스마트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