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패트롤 - 타임 패트롤 시리즈 1 행복한책읽기 SF 총서 14
폴 앤더슨 지음, 강수백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책을 선택하지 않으면 이 카테고리에 글을 쓸 수가 없는 것을 이제 처음 알았다.   

이번 달 들어 업무량이 갑자가 많이, 그것도 한 시기에 늘어난 까닭에 운동은 물론 독서도 상당히 더디게 진척되고 있다.  그리고 한 작가의 같은 시리즈를 계속 읽다 보니 조금 지겨워진 탓에 Dresden Files도 처음보다는 훨씬 천천히 읽으며 그 시간에 다른 책들을 마무리 했는데, 다음과 같다. 

1. Time Patrol 시리즈 전 3권 - 무척 흥미있는 책이었다.  작가가 시간여행을 다룬 SF물을 본격적으로 개발한 사람인데, Tau Zero의 작가이기도 하다.   

2. Dresden Files는 벌써 Book 6와 7을 모두 마친 상태.  Book 6, Blood Rites와 7, Dead Beat까지 모두 읽었는데, Blood Rites는 벰파이어 Red Court와의 전쟁과 이를 멈추기 위한 Harry Dresden의 선택인 Red Court의 귀족이자 전사인 Lord Ortega와의 1대1의 결투와 다른 사이드 스토리들의 이야기였고, 7은 Necromancer들이 마왕같은 힘을 얻기 위해 한 권의 책을 두고 다투는 데, 이를 멈추게 하려는 Harry Dresden의 모험을 다룬 이야기였다.  둘 다 매우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방금 찾은 것인데, 6과 7의 경우 아직도 Hardcover본을 구할 수 있을 것 같아 추후 구입해서 소장할 예정이다. 

3. 더디게 천천히 읽히던, 일전에 구입하였던 하루키의 Jazz음악에 대한 책을 마쳤다.   

여러 종류의 책을 한꺼번에 읽은 셈인데, 이는 예전에 읽었던 여러 장서가들과 독서가들의 조언에 의한 것인데, 이번에 느낀 좋은 효과는 이렇다.  Dresden Files를 읽어오면서 뭐랄까 조금씩 지겨워지고 (스토리는 재미있으나, 식상한, 뭔가 다른 것을 바라는), 또 눈도 뭔가 조금씩 피로해지고 있었을때, 갑자기 한글로 된 책을 읽어주니 참 좋더라는것.  또, 전혀 다른 장르의, 그것도 그간 좀 덜 읽던 장르의 책이, 여러가지 이유로 미루게 되던 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무척 재미있고 신선하게 읽히더라는 것이다.  여러모로 흥미있는 경험이었다. 

지금은, Dresden Files Book 8인 Proven Guilty, 체호프 4대희곡, 그리고 촘스키처럼 생각하는 법을 읽고 있다.  촘스키처럼 생각하는 법은 조금 읽다가 살짝 지겨워서 내려놓았던 책인데, 지금은 신기하게도 잘 읽힌다.  다독술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역시 상당히 좋은 독서법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