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nglish Powerdic
곽영섭,양승진 지음 / 넥서스 / 2005년 6월
평점 :
품절


영자신문으로 공부하면 영미인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살아있는 표현과 그들의 사고방식을 접할 수 있다. 더군다나 매일매일 공짜로 볼 수 있으므로 얼마나 좋은 영어공부 자료인가.

파워딕은 그런 영자신문을 통한 영어공부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참고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 예전에는 영자신문을 보지 않다가 노대통령 탄핵사건을 계기로 영자신문을 관심있게 접하게 되었는데, 그 사건에 대한 기사를 [코리아타임즈], [코리아헤럴드], [뉴욕타임즈], [CNN online], [The Economist] 등 다양한 싸이트에서 골라서 읽었다. 한 사건에 대해 여러 신문사에서 쓴 기사들을 읽으니까 나왔던 표현들이 일정수준으로 반복되고 있는 걸 알 수 있었다. 그 이후 정치관련 기사중에서도 정당, 국회, 입법에 관련된 내용들은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되었다.

한 분야에 대해서 쓸 수 있는 표현들은 참으로 다양하나, 한계가 분명히 있다. 우리말에서 예를들어 [청천벽력]이라는 표현은 한자성어라 처음에는 어렵지만, 그 의미를 알고 [어제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리를 들었다]는 식으로 쉽게 이해하고 쓸 수 있는 것처럼, 아무리 생소한 표현이더라도 주제별로 반복하여 학습한다면 그 분야의 글은 술술 읽힐 것이다.

이 책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영자신문의 여러 섹션들을 기준으로 주제별로 표현과 어휘들을 엮어 학습하도록 하고, 관련분야의 독해지문을 제시하고, 작문연습까지 할 수 있도록 하여 다각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게 하고 있다.

이 책만 가지고도 영어실력이 훨씬 향상될 것이라 분명 말할 수 있지만, 이 책을 통해 어휘량을 늘인 후 좀 더 영자신문을 쉽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이 책의 효과라 하겠다. 또한 아는 만큼 들린다는 뉴스청취에도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