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어휘왕 4-1

이룸이앤비출판

어휘력향상을 위한 초등 국어 교과 타파를 위한 책이 출판되었다고 하네요.

저희아이는 5학년인데 아직 5학년은 출시중이라 해서 어휘력이니 학년 상관없이

해보자 해서 만난 4학년 어휘왕 도서였답니다.

초등학생대상으로 독해력에 한장정도 나오는 어휘력테스트는 보았지만

이렇게 어휘를 바탕으로 나온 문제집이라니 너무 신기했답니다.

저희아이는 특히 국어에서 독해능력과 함께 어휘능력이 부족해서 고민이었거든요.

국어활동의 기본이 되어줄 " 어휘왕4-1 " 함께 풀어볼까요~~

 

4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를 공부할수 있어요.

어휘학습으로 시작해서 기초맞춤법, 띄어쓰기, 타교과 어휘등 다양하게 학습할수 있었어요.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학습도 주어져서 반복하여 어휘력을 공부할수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아이가 쉽다면서 하더라구요.

그래도 한번씩 어휘를 익혀 써본다에 의미를 부여하니 나름 의미가 있는 문제집이었어요.

그래도 오답은 있기 마련이지요.

더욱 탄탄하게 국어공부할수 있었어요.

 

이렇게 아이가 풀이한 문제를 채점을 하면서 참 정답지가 깔끔하니

채점하기 좋게 구성되었네 싶더라구요.

쉽게 풀고 쉽게 매기고 실력점검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꾸준히 일차별로 스스로 풀어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타교과 어휘에서 타교과에 어려운 단어들을 공부할수 있었답니다.

단어가 헷갈려서 교과과목이 헷갈린다고 기초개념이 안잡힌다는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한자어를 공부해야된다는 말도 나왔으니요.

하지만 이렇게 한번 더 단어를 잡아주니 타교과도 문제없겠지요.

 

 

아이가 제일 많이 헷갈려하던 올바른 발음표기에 대해 다시한번 공부할수있었어요.

실제로 오답이 제일 많이 나오는 항목이더라구요.

5학년이 4학년 문제풀이를 하면서도 오답아닌 오답이 나오더라구요.

국어는 이렇게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가야만 되더라구요.

 

 

주제별어휘를 찾아가면서 놀이학습처럼 국어실력을 쌓아갈수있었어요.

아이가 문제풀이를 하면서 재미와 흥미를 느낄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과학용어도 그림과 함께 주어지니 4학년 아이가 풀이하면서 예습하는 기분이었겠다 싶더라구요.

더욱 헷갈리는 과학용어를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겠지요.

 

일차별로 꾸준히 알차게 풀이해 볼수 있는 초등눈높이 어휘력 향상 문제집으로

'초등국어 어휘왕4-1'문제집을 추천합니다.

중고등문제집으로 유명한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에서 이제는 초등문제집도

 다양하게 나오니 대만족이네요.

다른 교과과목도 앞다투어 나왔으면 싶네요.ㅎㅎ

초등국어 독해왕시리즈도 아이가 재미나게 학습했는데요.

새로이 출시한 어휘왕시리즈도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국어 싫어하던 남자아이였는데 이제는 국어가 쉬워진다니 국어공부 성공한거지요.

스스로 재미나다고 해주니 엄마로서는 만족이네요.

교과서에 나온 어휘가 어려워 기초학력에서 떨어지는 아이들을 주위에서 여럿 보곤 했는데

이렇게 국어뿐만 아니라타교과 어휘까지 함께 공부할수 있으니 효과는 배가 되는것 같아요.

교과서어휘중심 문제집이라니 필수 국어문제집이네요..

중학가기전 초등에서 어휘를 탄탄하게 잡으면 중학국어문법에서도

탄탄한 실력을 기초를 쌓을수가 있더라구요.

초등국어어휘도 참 중요한시기에 만난 도서랍니다.

 

 

요렇게 꾸준히 하루하루 할양을 해주는 아이랍니다.

 

 

 

아이가 문제집보다는 국어놀이터로 생각하더라구요.

일단은 재미나게 활용하고 국어실력도 쑥쑥 늘어나는 초등국어 어휘왕 학년별로

얼릉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어휘력이 쑥쑥 늘어나서 국어외 타과목실력도 향상된답니다.

문제집풀때는 사뭇진지해지는 아이랍니다.

스스로 풀어보고 이렇네 저렇네 이야기하는 아이는 부담없이 어휘문제

풀이하면서 재미나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