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대 오페라 - 교과서 속 천재 음악가가 들려주는
나탈리에 폰스 지음, 카를레스 아르밧 그림, 배상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좀처럼 쉽지 않은 기회를 줄수 있었던 것 같아 이 책을 만나고서는 왠지 기분이 좋았다..
왜 그런지 몰라도 뮤지컬은 괜찮은데 오페라는 조금 어려울거란 생각이 앞서 좀처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주니어김영사에서 나온 <<교과서 속 천재 음악가가 들려주는 세계 6대 오페라>>를 만나고서 그 동안 너무 오페라를 어렵게만 생각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한번도 오페라는 접해 보지 못한 이 엄마의 영향으로 자연적으로 우리 아이들도 아직 보여주지 못했는데 이 책을 보고 듣고 나니 언제 한번 아이들 데리고 나들이 한번 갔다 와야 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뮤지컬은 재미있게 봤는데 ..ㅎㅎ



아직 생소하기만 할 오페라를 부록으로 들어있는 CD를 들으면서 소개하고 있는 세계 6대 오페라인 마술피리,아이다,라 보엠,트리스탄과 이졸데,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세비야의 이발사를 동화로 익힐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참 유익한 시간이 될 그런 책인것 같다.



솔직히 세계 6대 오페라도 잘 몰랐는데 부록으로 같이 들어있는 이 CD를 들어보니 전혀 생소하지 만은 않았다..
많이 들어본 곡들이 나오는게 반갑기도 하고 아이도 CD에서 나오는 곡들을 듣더니 "어? 나 이거 어디서 들어봤는데... 들어봤어요!"라며 반가워 하면서 동화를 읽는 모습에 왠지 뿌듯하기도 했다..
생소할것 같아 걱정했더니 오히려 즐기는 모습에 이 책을 아이에게 소개해 줄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오페라를 소개하는 책 답게 삽화들도 어쩜 이렇게 예쁜지..
삽화들이 참 멋스럽게 그려진 그런 책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멋지다~~


마술피리 -천재 음악가인 모차르트가 작곡한 오페라로 서민들을 위해 만든 징슈필이다. (연극처럼 중간에 대사가 들어가는 노래극) 총 2막으로 구성이 된 이 곡은 무척이나 귀에 익은 아리아들이 많은 오페라다..
라 보엠 -푸치니가 만든 오페라로 네 명의 가난한 예술가들의 이야기로 그중 한 명 시인 로돌포와 아래층에 사는 가난하고 병약한 여인과의 애절한 사랑 펼쳐지는 이야기다.
트리스탄과 이졸데 - 프랑스의 옛 전설을 이야기로 만든 것으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사랑을 이룰수 없게 되자 함께 죽음을 선택한다는 이야기다.



아이다-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장군 라다메스와 포로 에티오피아 공주인 아이다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 오페라의 대작으로 정말 유명한 아리아가 많다..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그리스 신화 오르페우스와 그의 아내 에우리디케의 이야기로 독사에 물려 아내가 죽자 아내를 찾아 저승으로 찾아 내려가는 이야기..
세비야의 이발사 -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희극 오페라중 하나다.. 귀족 아가씨를 사랑한 알마비바 백작이 이발사 피가로의 도움으로 결혼에 골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오페라는 이탈리아 오페라중에 초고의 걸작으로 손 꼽힌다..



그리고 책 뒤쪽에는 오페라에 대해서 생소할 아이들을 위해 오페라는 어떤 음악인지를 자세히 따로 소개를 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게 구성이 되 있다..
오페라가 과연 어떤 음악이며 어떻게 구성이 되고 어떤 사람들이 만들었으며 그렇다면 오페라 극장 중에 유명한 곳은 어떤 곳인지 ..
비슷하다고 생각할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등....
아이들이 궁금해 할 궁금점들을 따로 설명을 해 놓고 있어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오페라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나도 생소한 오페라를 아이들을 위해서 소개 된 이 책으로 많은 것을 보고 배울수 있어 참 좋았다.
6학년때 오페라를 음악 시간에 들어 보는 시간이 있다는데 이 책을 먼저 접해 본 아이들은 낯설지 않을것 같아 안심이 되기도 하다..
교과 연계도 할수 있는 이 책.. 아이들에게 오페라를 소개해 줄 절호의 찬스가 되지 않을까 싶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