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 일하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법
박기연 지음 / 아이앤유(inu)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에 끌려 신청하게 되었는데 받고나니 책 두께에 제법 놀랐다는^^;

20대 작가님의 책이라, 청년은 무엇으로 행복할 수 있을까? 라는 소제목에 청년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인가? 했지만 나이와 성별을 떠나 누구에게나 해당할 수 있는 이야기여서 읽다보니 점점 빠져들게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스물다섯 청년 사업가 작가님.

전 저 나이때 작가님께서 말하는 재미없게 일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였습니다.

벌써 시간이 흘러 현재가 되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다시 하고싶은 것들이 마구마구 샘솟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유일무이한 존재이고 똑같은 사람 하나 없는데 정말 하나같이 똑같은 과정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더군요.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는 대목이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야 마땅한데 저 또한 세상이 원하는대로 그에 맞추어 살고 있었으니 인생 참 허무하네요. 왜 한번도 바꾸려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었을까요. 지금이라도 다시 힘을 얻고 나다운 삶을 천천히 찾아보렵니다.

 

 

 

20대, 꿈을 위해 뻘짓을 많이 하라.

다시 20대로 돌아가진 못하겠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뻘짓을 조금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씩 틈틈히 시간나는대로 내 꿈을 찾아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어떤일이던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는 작가님의 말씀! 그동안 잊고 지내왔네요. 다시금 화이팅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

맨땅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

나의 능력을 이제부터라도 십분 발휘해야 할 차례가 온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사업하는 분이 계시는데 대단하다고만 생각했지 내가 창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는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작게시작해서 크게 키우라는 조언 잘 참고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나의 능력을 열심히 올려놔야겠지요.

 

창직하라.

최후의 수단이 아닌 내가 삶을 살아가기 위한 최선의 방법으로 만들자!

책을 읽으며 저절로 나의 노후를 생각하게 되었는데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창업을 하게 될것 같았습니다. 그때 그 순간을 미리 돌아보게 되어 얼마나 기쁜마음이 들던지요. 그 순간이 오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삶을 살아가야 겠습니다. 내 삶을 찾아 나만의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야 겠습니다.

 

 

 가능성을 스스로 제한하지 마라.

한가지 일만 해야한다고 생각했던 제 자신이 바보같이 느껴졌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행복하다면 어떤 일을 하던지 몇개의 일을 하던지간에 동시에 할 수 있을텐데, 그렇게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난 그렇게 못하겠지.라는 생각에 제한을 두었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안된다는 말 대신 일단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예시로 나와있는 것들을 보면서 내가 하고싶었던 것들이 새록새록 생각이 나서 너무 행복하네요. 내가 하고싶었던 것들을 하나씩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나의 꿈을, 나의 미래를, 그리고 노후를 위해 준비하는 과정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20대는 참 재미없는 삶이었는데 그저 매일 똑같은 하루 일과를 지내고 밤이되면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곤 했지만 그냥 내 삶은 그렇구나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작가님은 젊은 나이에 이렇게 뚝심있게 행동하신 모습에 나도 작가님처럼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전진하자고 다짐했습니다.

나에게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많이 불어 넣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더욱 행복한 앞날이 찾아 올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