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맑음 - 일본 아이노시마 고양이섬 사진집
하미 지음 / 반정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노시마 고양이섬' 고양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 <<고양이맑음>>.


산책냥/그루밍냥/뒷모습냥/바라보는냥/바라는냥/싸우는냥/애교냥/호기심냥/함께냥.....등등 섬에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들의 일상을 푸근한 마음으로 살펴볼 수 있어 행복한 고양이책이다. 눈만 마주치면 도망가버리는 도심 속 고양이들과 달리 아이노시마 고양이들은 한가롭다. 많은 수의 고양이가 살고 있는 섬으로 알려져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지만 저자 하미에 의하면 예쁘고 건강한 고양이들만 보았던 것은 아니라고 한다. 피부병이나 눈병 등을 앓고 있는 고양이들도 많았으며 병든 아기 고양이를 지키느라 예민한 상태인 어미 고양이도 보았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러운 건 그들이 인간과 평화롭게 공존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내 고양이를 닮은 고등어냥, 올블랙냥은 말할 것도 없고 사료를 달라며 항구의 매표소로 직행한 삼색 고양이의 발랄함에 웃음이 터져 버렸다. 고양이의 항의를 받을 수 있다니.....! 이만하면 집사들에겐 로망직업군이 아닐까. 먹이를 빼앗겨서 시무룩한 아이, 아스팔트를 구르며 애교를 피우는 아이, 바닷가를 거니는 고양이들.....너무 예뻐서 계속 책장을 넘기게 만드는 마력을 고양이책들은 하나같이 지니고 있나보다. 이 책 역시 그러했다.

 

작은 어촌마을에서 살아가는 고양이들의 일상. '고양이들이 맑은 날을 보내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찍게 되었다는 사진집을 오늘도 들춰본다. 행복하다. 마음 속 가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