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O 모중석 스릴러 클럽 43
제프리 디버 지음, 이나경 옮김 / 비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기간 안에 전문가로 레드썬 할 수 있는 마법이 있다면 가장 먼저 달려가 그 마법주문을 구하고 싶다. '캐트린 댄스  시리즈'와 '링컨 라임 시리즈'를 번갈아 쓰고 있는 작가 제프리 디버의 작품은 언제나 완성도가 높았다. 방대한 읽을거리, 치밀하게 짜여진 트릭, 매번 놀라게 만드는 전문성, 매력적인 캐릭터 창조에 이르기까지....그의 소설은 언제나 완벽했다. '스티그 라르손'의 밀레니엄 시리즈가 매력 그 자체였다면, '제프리 디버'와 '요코미조 세이시'의 소설은 읽고 또 읽어도 질리지 않았다. 놀라게 만드는 작가의 신작을 마주하는 일은 마치 소풍 전날 같다. 달뜨게 만드고 설레게 만든다.

기다리던 '링컨 라임 시리즈'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스토커가 등장하는 이번 캐트린 댄스 시리즈도 재미있었다. 유명 가수와 스토커. 익숙한 조합이지만 이 흔한 소재를 제프리 디버는 어떻게 퀼팅해냈을까.


>>>story.... 
고향에서 공연을 앞둔 인기 가수 케일리. 수년간 스토킹을 당해 온 그녀 주위를 스토커가 맴돌고 있는 가운데 살인사건이 벌어졌다. 십대에 아이를 낳아 언니에게 입적시킨 일은 가족간에 비밀에 부쳐졌지만 그녀의 연인이자 공연책임자였던 보비 프레스콧이 살해당했다. <유어섀도>라는 히트곡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살인 앞에 속수 무책인 경찰과 케일리. 대놓고 뻔뻔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에드윈 샤프. 개인적인 친분으로 휴가기간 동안 케일리의 공연을 보러 온 CBI 캐트린 댄스가 수사에 참여하기에 이르르고....쉽게 잡힐 것만 같던 살인범은 법망을 피해 미꾸라지처럼 잘 빠져나가버렸다. 링컨 라임과 아멜리아가 살짝 등장하기도 해서 스토리의 즐거움을 더한 <X0>는 '포옹과 키스'의 의미로 케일리가 팬들에게 보내는 전체 메일에 자동으로 쓰여진 서명이었다.이 서명이 스토커의 망상에 기름을 붓는 격이되어버린 것. 제목의 의미가 참 궁금했는데, 이 궁금증은 이야기의 도입부에서 해갈되었다. 

 

망상이 자신에게는 즐거움을 주지만 타인에게는 고통을 준다는 사실을 외면 했기 때문에 스토커에 대한 시선은 고울 수 없다. 그의 집착에는 애절함이 빠져 있다. 그는 행복한 스토커였다. 완벽한 자신의 세상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이었으므로. 현실과의 괴리감 따위는 중요치 않았다. 사이코패스형 인간처럼 미안함, 배려 등이 결여된 인간이 어떻게 '사랑'에 대한 감정은 느낄 수 있는 것일까. 궁금했던 부분은 읽으면서 자연스레 그 답이 찾아졌다. 케일리에 대한 감정은 '사랑'이 아니라 '환상'이었고 '열망'이었기 때문에 그에게는 목표가 되어 버린 것. 목표를 향해 나아가며 방해되는 사람들을 죽이는 행위는 그에게는 해충을 제거하는 일과 동일한 일이 아니었을까. 이해보다는 분석하게 만드는 캐릭터. 캐트린 댄스 시리즈 3번째 이야기는 사건보다는 인물에 집중하게 만들면서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여 나가게 만들었다.



일요일에서 금요일. 목차에는 토요일이 빠져 있다. 이야기의 방대함에 비해 날짜는 매우 짧다. 하지만 재미의 길이는 매우 길다. 그래서 다음 네번째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벌써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