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종이아트 - 아이와 엄마가 함께 만드는
김준섭.길명숙.송영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말연시 카드 한 장에 마음을 담을 시기가 다가와 좀 더 예쁘게 보낼 수 없을까? 싶어 찾아본 책이 <행복한 종이 아트>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만드는'이라는 부제가 붙여져 있지만 싱글 여성 혹은 청소년들이 혼자 만들기에도 적당한 소품들이 가득했다. 그대로 활용해도 좋겠고 응용해도 좋을 듯한 종이아트는 마지막 165 페이지부터는 살짝 오려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면까지 첨부되어 있다.


  
한 권의 책이지만 저자는 총 3명. 북아트를 10년 째 이어오고 있다는 김준섭 회장, 어린 시절 예쁜 껌 종이를 모으던 일로 시작된 종이 만지기가 오늘을 만들었는 송영지 강사, 책을 만들면서 한단계 더 성장한 느낌이 들었다는 길명숙 한국종이접기협회 수석연구위원..이렇게 세 여성이 모여 한 권의 책을 완성했다.


  
처음 이 책에 매력을 느끼게 된 건, 62페이지 '고양이 흑백 모빌' 때문이었는데 고양이 집사여서 그런지 왠만해서는 고양이 관련 물품들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편이다. 그래서 우연히 넘겨보다 발견한 예쁜 고양이 종이 모빌을 보고 '한 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가올 12월을 위해 몇몇 응용할만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마음으로 첫장부터 살펴보기에 이르렀다.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을만큼 쉽다는 점과 알록달록 예쁘다는 점, 입체적인 완성품들이 많다는 것 또한 매력적이게 다가왔다. 민트색 메모리 박스, 무얼 담아도 근사할 소품 보관함, 낡은 책이 꽤 많은 내게 아주 유용할 노트 커버링에 이르기까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 실용적이기까지 했다.
 


행복한 종이아트는 책을 집필한 세 종이아트 작가가 얼마나 즐겁게 작업해왔는지를 증명하는 작업물인 동시에 함께 만드는 것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예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