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프로젝트 - 우리 둘만 가고 싶은, 유럽 소도시 BEST 30
고서령.더바이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때 점을 본 작가의 어머니가 "나중에 네가 기자가 되어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더라'는 말을 했다는 글을 보고 슬며시 웃음이 지어졌다. 생애 처음 점을 봤던 내게도 비슷한 이야기를 했던 점술가가 있어서..그때가 떠올려져서 웃음이 났는데. '글밥'먹고 살 사람들의 사주는 표식이 따로 되어 있나보다...하며 친구와 통화 하며 웃고 말았다. 각설하고, <허니문 프로젝트>라는 두근두근거리는 제목이 붙여진 예쁜 책한 권 속에는 '커플 여행'하기 좋은 멋진 장소들이 가득했다. 그래서 설렘이 두 배가 되고, 세 배가 됐다.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스위스, 아일랜드, 아이슬란드, 핀란드, 노르웨이, 독일, 오스트리아.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그리스 중 가장 가고 싶은 장소는......딱히 없었다. 사실. 예전 같았으면 핀란드, 스위스, 그리스를 꼽았겠지만 이제는 어떤 국가보다는 그 장소가 주는 안락함을 즐기고 싶기 때문에 힐링타임을 보내면서 추억을 오래오래 남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싶어졌다. 이 책 안에서.

 

코코샤넬의 첫번째 매장이 있다는 프랑스 '도빌'은 테마파크 속 아기자기한 집들이 즐비한 것처럼 예쁜 도시였다. 명품 매장과 부티크가 휴양도시지만 그보다는 반짝반짝 빛나는 고요한 바다가 인상적인 곳이었다. 주민 4000명, 상점 400개. 주민을 위한 상점이기보단 여름 성수기에 5만명이나 몰려든다는 관광객들을 위한 상점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쇼핑과 최고급 서비스 그리고 '르아브르'에서 그림관람까지 가능하다니 ..원래의 작은 어촌마을을 볼 수 없게된 아쉬움은 살짝 접어야겠다. 구매의 즐거움이 있는 도시가 '도빌'이라면 '루아르 밸리'는 예쁜 웨딩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이라고 저자는 소개하고 있는데, 프랑스의 고성들이 많은 지역이라 특히 고풍스러운 사진을 기대해도 좋을 곳 같았다. 막 찍어도 다 아름답다니 참 탐나는 곳이 아닐 수 없겠다.

 

재미난 지역도 있었다. 맥주를 좋아하는 친구가 결혼전이었다면 나는 분명 이 책을 읽다가 전화를 했을 텐데.....벨기에 북서부에 위치한 "브뤼헤"에서 감자튀김과 감탄사가 새어나올만큼 맛난 맥주를 맛볼 수 있었다는 것을 미리 알았더라면....!!이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다. 벨기에가 전라도 면적과 비슷한 국가라는 것을...!!! 또 이곳에 500개가 넘는 맥주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사실도!!! 그래서였을까. 이 페이지를 읽다가 문득 도쿄 여행때 들렀던<에비스 맥주 박물관>의 추억이 떠올려졌다. 대낮부터 세계 여러 곳에서 온 방문객들과 마치 어제 봤던 친구처럼 한 테이블에 합석해서 맥주를 마셨던 추억들이....일상에서는 떠올려지지 않을 인생의 한 대목들을 툭툭 떠올릴 수 있어 나는 책읽기를 멈출 수 없나보다.

 

책을 덮고나서 친구에게 이 책을 소개했더니, "너는 어느 페이지가 제일 좋았어?"라고 되물어 왔다. 책을 좋아하는 나라면 당연히 고서적들이 가득한 영국의 "헤이온와이" 를 꼽았을거라고 짐작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피카소의 도시 '말라가' 를 마음에 담아 두었다. 때로는 이렇듯 시끄럽고 활기찬 도시에서 정신을 쏘옥 빼놓고 지내다오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다. 꼭 허니문이 아니더라도 스페인의 '말라가'는 너무 멋지게 소개하고 있어 버킷리스트에 올려두었다. 얼른. 죽기전에 꼭 한 번 가보고 싶어졌다. 이 곳!!

 

배우 이영애처럼 청초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는 여행기자가 쓴 로맨틱한 유럽의 여행지들은 모두 근사했다. 화가의 도시도, 작가의 도시도,클럽의 도시도 그 색들이 달라 한 1~2년쯤 주욱 돌아보고 싶어질 정도였다. 하지만 가장 근사한 상상은 역시 허니문 여행지로 소개하고 있다는 거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지역인들 달달하지 않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가 꼽은 소도시 best 30은 주변인들이 허니문으로 다녀오지 않은 생소한 도시들이어서 더 탐나는 곳들이었다. 먼저 다녀오고 입소문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