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오키나와 여행 - 오키나와에서 꼭 가보고 싶은 특별한 공간 45곳 새로운 여행 시리즈
세소코 마사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꿈의지도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의 삶을 택한 사람들이 있다. 택배비도 더 받고 심지어 제주로 배송이 안되는 물품들이 많은 섬인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유만 허락된다면 '제주의 삶'을 꿈꿀만큼 그 땅에 대한 로망이 있다. 따뜻한 날씨, 도시와 달리 여유를 품고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제주를 꿈꾸고 있어서가 아닐까. 하지만 여행이 아니라 삶의 터전이 되면 제주의 삶은 도심보다 더 척박한 삶이 될수도 있음을 알고 있어 쉽게 선택하진 못한다. 그런데 그 제주의 로망과 비슷한 섬을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도 발견하고 눈을 크게 꿈뻑이며 신기해 하고 있다.

금붕어 눈을 해 갖고-.

 

<중부>,<북부>,<나하>,<남부>로 나뉘어진 <새로운 오키나와 여행>에서는 꼭 가보고 싶은 특별한 공간 45곳을 소개하고 있는데 놀랍게도 그 곳들은 관광지나 명소가 아니라 멋집이고 맛집인 사람들이 일구어가는 공간이었다. 머릿 속에 '책나무'가 열려 있다는 주인장이 있는 셀렉트북숍 오마북스, 아이싱쿠키로 유명한 모에씨의 U.F.B, 여행왔다가 매료되어 오키나와행을 택해버린 시마도넛의 야마모토 마호씨, 이주 7년차 기시나 신리와 미유키 부부가 반은 농사 반은 가게를 일구며 운영하고 있는 잡화점 가타치 까지 각각의 사연을 가진 여러 나이때의 숍 주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여유롭게 살아가는 모습은 꼭 제주에서 이렇게 살아보고 싶다!! 했던 꿈의 현실과 똑닮아 있어 주목해서 읽게 만든다.

 

책의 내용도 알찼고 사진들과 지도 역시 관광하기 좋게 편집되어 있었지만 무엇보다 번역자의 필력이 훌륭하여 더 애착이 가는 책이기도 했다. 이 책!! <우부메의 여름>,<웃는 이에몬>,<음양사>,<마술은 속삭인다>,<외딴집>은 이미 서평을 올린 적도 있는 책들로 이 책들의 저자는 다 다르지만 번역가는 공통적으로 '김소연'이라는 동일한 이름을 달고 있다. 좋은 소설들을 번역해왔던 그녀가 번역한 여행서적이었기에 믿고 볼 수 있었으며 단순히 소개만 하는데 그치지 않고 글자와 글자 사이의 읽는 식감(?)에 감칠맛이 더해졌다. 좋은 번역자의 책은 비단 소설에만 국한된 것은 아님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발견했다.

 

공방, 잡화점, 숙소, 카페, 베이커리하우스, 요리점 등..우리네 제주와 비슷해 보이는오키나와라는 곳. 이곳 한번 꼭 가보고 싶어졌다. 늘 도쿄만 오갔던 내게 일본의 다른 땅을 여행해보고 싶게 만든 책이자 얼마전 한 이웃이 다녀온 곳이어서 그녀의 여행팁까지 보태 올 하반기에는 여행 한 번 다녀와야겠다 꿈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