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뜻밖의 로맨스 1권 뜻밖의 로맨스 1
조안나 / 봄see / 2016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존재감 없이 묵묵히 일만 하는 것이 편했던 인간, 김설. 9년차 시점에서 팀장을 달았지만 오히려 독이 되었다.  팀장이 된지 3개월째 되는 달엔 생리불순이, 편두통은 이마까지 번졌으며 오른쪽 눈꺼풀은 제멋대로 팔딱이기까지...딱 봐도 스트레스 제대로인 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쪽 구석에는 유머 코드가 살아있다. 이 여자.

 

p7  살이 쪘다고 인정하고 싶지 않다. 난 부은 것이다!!!

 

라니..그나마 통장에 차곡차곡 쌓여가던 월급이 위안이 되었던 것일까. 그리고 또 하나 축구 선수, 루이.

대부분의 여자들처럼 축구 경기에는 관심이 없던 그녀지만  올림픽때 만화책 보다가 일본과의 접전에서 종료 2분 전 추가골을 넣은 루이라는 축구선수를 보고 한눈에 반한 이후 그는 그녀의 삶에 또 하나 구풀쳐놓은 위안의 한 조각(?)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부모님의 실직으로 가장이 된 것도 모자라 10살 어린 여동생의 학비까지 책임졌던 그녀는 10년이라는 시간동안 직장 내에서 '설설 기는 김설'이 되어 있었다. 자신의 그런 모습이 한심했던 그녀는 루이를 발견한 이후 다시 글쓰기 강좌를 들으러 다니면서 다시금 작가의 꿈을 꾸고 있었는데 새록새록 독일로 날아가 그를 보고 싶은 열망이 마음속에서 차오르던 어느날 무능의 최고봉이었던 상사에게 사표를 던졌다.

 

32살. 결혼 or 이직으로 오해받기 딱 좋은 나이에 김설은 작가의 꿈을 품으며 사표를 냈고 로맨스를 꿈꾸며 독일행을 감행했다. 동안외모 덕에 30대가 되어서도 신분증 검사를 당해야했던, 착하고 어려 보여서 자주 무시 당했던 그녀, 김설! 이번에는 행운을 거머쥘 수 있을 것인지....

 

하나도 조마조마하지 않았다. 읽는 내내 그런 마음이었다. 뭐 곧 만날텐데...주인공이자나...꿈꾸던 남자 만나겠지. 몇번 서로 오해하다가 결혼하거나 맺어지겠지. 그래, 현실과 다르게 딱 그 수순일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 아는 이야기같은 로맨스 소설을 사람들은 또 읽는다. 나 역시 또 읽고 앉아 있다. 살다보면 뻔해 보이는 답이 편하고 뻔해 보이는 스토리가 주는 달달한 위로가 필요할 때도 있으니까.

 

"저 초면이라 이런 말씀드리는 게 좀 이상해 보일지 모르겠지만..저를 2시간 정도 기다려 주실 수 있을까요?"라니....이렇게 로망남을 만나기 쉬워도 되는거야, 작가???

 

독일에서 활동중인 축구선수, 김루이. 그 남자를 김설이 만났다. 그것도 그가 먼저 다가와서. 달달했던 로맨스에 똥가루를 뿌려댄 남자는 의외의 인물인 매니저 경씨였다. 갑자기 나타나서는 그들의 로맨스에 끼여서 '변부자'로 불리던 김설의 이름에 트집을 잡기 시작하질 않나 제일 듣기 싫어하는 말인 '착하게 생겼네요'를 내뱉질 않나. 이러니 김설이 '덤벼라, 경씨!!'라고 학의 떼버릴 밖에.

 


 

김설, 제대로 된 연애를 할 수 있을까?

 


 

쉬워만 보였던 그녀의 연애에 제동을 건 놈이 나타났다. 이놈의 역할은 뭐지??? 싶어지면서 덩달아 불쾌지수가 높아져만 가던 그때, 오마이갓!!! 완벽남에게서 치명적인 결함이 발견되었다. 아무리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지만 여자한테 집착해서 감금까지 강행하는 변태같은 놈이라니......! 했던 분노는 곧 사그라들었다. 루이는 변태같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처럼 변해버리는 남자였다. 위험한 남자가 아닌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남자. 그래서 그녀는 운을 한 번 믿어보기로 했나보다. 이대로 이 남자와 일정이 끝나는 날까지 독일을 함께 여행하기로.....

 

'조안나 골드'라는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한 로맨스를 쓰고 싶어서 조안나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다는 작가의 2권 속에서 김설과 맺어지는 남자는 루이일까? 경씨일까? 언제부턴가 꿈같은 로맨스를 꿈꾸지 않게 되어 버렸다. 결혼한 것도 아니고 결혼을 안할 것도 아니면서. 외롭지 않아서일까. 그러면서도 남의 로맨스는 재미있다. 어쩌자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