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전사들 2 - 불과 얼음 고양이 전사들 2
에린 헌터 지음, 김이선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두 명의 영국 여류작가가 '에린 헌터'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시리즈 <고양이 전사들>은 재미와 가독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영리한 동화다. 자연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은 한정된 먹이와 제한된 영역 속에서 자신들만의 규율을 지키며 평화를 유지하며 살아간다. 청회색 암고양이 블루스타가 이끄는 청둥족은 큰 소나무 숲 근처에서 살며 강을 사이에 두고는 강족과 천둥길을 사이에 두고는 그림자족과 서로의 영역을 존중하며 산다. 위치상 조금 떨어진 발리가 사는 농장쪽에는 바람족의 진영이 있다.

 

2권에서는 천둥/바람/강/그림자 중 천둥족의 도움을 얻어 그들의 사악한 수장 브로큰스타를 몰아냈던 그림자 족이 바람족 영역이 빈 것을 노리고 다시 강족과 연합 노선을 펼치면서 아슬아슬하게 위기감을 조성하게 된다. 명예와 명분을 중시 여기고 자연의 질서와 조합을 강조하는 천둥족이 바람족을 찾아 본래의 영역으로 되돌아오게 하도록 하는 동안에-.

 

집냥이였던 어린 고양이 파이어하트는 그동안 무리 속에서 자신을 증명해낸 결과 신더포라는 훈련병까지 두게 되었고 점점 야생의 고양이들이 살아가는 방식에 익숙해져가고 있었다. 다만 겉으로는 한없이 충성스럽게만 보이는 부지도자 타이거클로에 대한 의심의 눈초리는 거두지 않은 채.

 

4영역 중 가장 합리적인 지도자로 그려지고 있는 블루스타는 항상 평온한 말투로 지도자들을 사로잡았고 언제나 공명한 판단을 하기 위해 고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람으로 비유한다면 강인하면서도 결단력 있고 통찰이 뛰어난 여왕님격인 그녀는 그림자족의 치료사였던 옐료팽까지 끌어안으면서 위대한 리더십을 모두에게 보여주게 된다. 영역동물인 고양이가 한 종족을 떠나 다른 종족에게 가는 일은 극히 드문 일인데도 불구하고.

 

p330 어떤 고양이도 굶어선 안돼

 

집냥이였던 파이어포는 점점 더 그런 블루스타에게 존경심을 갖게 되면서 정의롭게 판단하고자하는 고양이로 성장해나가고 있었다. 규율을 어긴 셈이 되어 버렸지만 강족의 새끼 고양이 두 마리를 구조하여 그들의 품에 안겨 주었고 인간으로 인해 영역이 훼손되어 먹이를 구하지 못하는 강족을 위해 사냥을 하며 종족의 규율보다 더 큰 모두가 공존하는 길을 택했던 것이다. 좋은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예전 인간과 함께 살던 집으로 종종 여동생을 보러 갔다가 그녀가 낳은 새끼 중 한 마리를 데려와 천둥족으로 키우게 되었지만 그 녀석은 사사껀껀 말썽을 피워대기 일쑤였고, 강족을 도왔던 일이 발각되어 배신자로 찍히기도 했다. 또 훈련병이었던 신더포가 장애를 입는 사건도 있었으며 가장 친한 벗인 그레이스트라이프는 강족의 암고양이와 사랑에 빠져 버렸다. 이 또한 환영받지 못할 일임에도 불구하고. 인간세상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들의 세상에서도 매일매일은 전쟁이며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를 일촉즉발의 상황인 것이다.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잠으로 영명하는 집냥이들만 보다가 야생의 고양이들을 동화로 접하니 신기할 따름인데, 읽으면 읽을 수록 이런 종족들이 어딘가에서 가까이 살고 있을 것만 같아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겨우 2권을 읽었을 뿐인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