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Hate Cat - 못된 고양이와 사는 법
홍상민 글.그림, 김여름 그림 / 오름디앤피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아, 어쩔꼬야. 이 검은 고양이. 너무너무 매력이 강해서 도무질 책장이 덮어지질 않네.

 

친구에게 카톡으로 한탄 아닌 한탄을 늘어놓게 만든 건 [I hate cat]이라는 책 한 권 때문이었다. 세상 모든 고양이는 다 다르고 개성이 강하다지만 못된 고양이라니....왠지 나쁜 여자들이라는 단어처럼 솔깃해지기 시작했다. 이 제목-. 처음 듣는 순간.

저자의 여자친구가 디자인한 검은 고양이 '겨울이'는 참 못되 보인다. 그런데 왠지 궁디를 쓰다듬고 싶어지게 그려놨다. 악동의 모습이지만 개구지고 말 안듣게 생겼지만 쓰다듬어주고 싶고...세상 모든 고양이가 그렇겠지만 저자의 첫 고양이 '겨울'이는 더더욱 그런 모습이었다. 여자 친구 이름은 '여름', 함께 사는 고양이 이름은 '겨울'. 그럼 둘 사이에 아이가 생기면 그 아이들은 '봄'과 '가을'이 되는 것일까?

 

고양이를 정말 싫어했다고 고백한 한 남자는 어느덧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유기농 고양이 사료를 쇼핑하고 고양이를 위해 넓고 긴 통로의 집으로 이사를 했고, 고양이 그림을 그리면서 생활하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생활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는 집사 페이지가 같은 상황에서 다른 페이지엔 고양이 '겨울이'의 생각이 교차로 걸리면서 때로는 심각하게, 때로는 배를 잡고 깔깔대면서 나 역시 100% 공감하며 보고 또 보고 했다. 아, 이 이야기들은 다른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도 되었으므로.

 

나이키 양말 수집광인 집사 형의 그 양말만 테러하는 말썽꾸러기 검은 고양이는 고양이 학교에 가서 물어댔다. 예전 조상냥이들도 양말을 갖고 놀았나요? 아니, 고대에는 털실과 가죽으로 된 양말이 있었고, 면양말은 16세기 지나서부터 판매되었어. 그래서 결론은 집사의 양말을 구하자가 아니라 나이키 양말을 모르는 불쌍한 조상들에 대한 애도와 묵념을...

 

이런 식이였다. 아주 유쾌하게 결론 맺어지는 이야기들이 가득한 그들의 일상. 사랑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는 그 이야기들이 궁금한 집사들에게 나는 이 책을 적극적으로 소개해줄 작정이다. 고양이를 죽이는 것은 사형에 해당하는 중대 범죄행위로 규정했다는 이집트의 법이 현대에도 도래되길 강력하게 희망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