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카페 밥 - 일본 No.1 인기 요리 블로거 syunkon
야마모토 유리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한끼를 먹어도 매일 근사하게 먹을 수는 없을까?

 

나를 위한 상차림을 할 때마다 매번 딜레마에 빠지곤 했다. 싱글 먹거리를 쇼핑하다보면 소량 구매가 어려워 제대로 된 맛을 포기해야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냉장고 속 뻔한 재료들로는 맛나는 것들이 만들어지지 않고...그래서 반찬을 구매해 먹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쪽이 훨씬 쉬운 선택이 되곤 했다.

 

그러다 두 눈이 번쩍 떠졌는데 86년생 야마모토 유리는 그냥 광고대행사 영업직으로 근무한 평범한 회사원이었다. 그랬던 그녀의 인생이 변하기 시작한 것은 요리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부터였다. 매일매일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저자 야마모토는 카페 밥 "syunkon"을 거의 매일 업데이트하며 요리와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익명의 이웃들과 나누어 나갔던 것이다.

 

그녀의 블로그엔 이런 댓글들이 많이 달려 있다.

 

-저도 만들어 봤어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이보다 더 큰 칭찬이 또 어디 있을까. 그라탕, 수프,오므라이스,카레, 볶음밥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면서 근사하게 댓글을 달 필요가 있을까. 공감. 그녀의 레시피 속에는 우리들로 하여금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만드는 공감의 힘이 숨겨져 있었다. 물론 어렵지도 않았다. 감자 치즈볼은 어디에선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맛봤을 그 감자 맛이 떠올려졌고 감자부침은 돼지고기 숭숭 썰어넣고 바삭하게 구운 우리네 전이 떠올려졌다. 돼지 삼겹살 후추구이는 또 어떤가. 돼지두루치기가 마구마구 떠올려졌다.

 

밥만 먹고 살 수 있나? 어디 밥, 면류 뿐만 아니라 안주류나 샐러드 샌드위치에 쿠키에 이르기까지 간단하게 만들어먹기 딱 좋은 레시피들로 구성되어져 있어 펼쳐보면서 요건 이번주, 조건 다음주 이렇게 금방금방 해 먹어볼 계획들이 세워졌다. 재료는 4가지가 채 넘지 않았고 양념들도 마요네즈,간장,소금,케첩 처럼 집에 구비된 양념들이 대부분이었다.

 

그 중 치즈버거 맛이 난다는 미트소스와 치즈 핫 샌드위치는 이번주에 당장 만들어 먹어보려고 콕 찍어놓은 레시피다. 워낙 베이커리류를 좋아하고 샌드위치는 왠만하면 질리지 않는 편이라 좀 넉넉히 만들어 놓고 아침대용으로 먹을까 싶어질 정도다. 그리고 약간 더 재료를 끌어모아 데리야키 치킨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어볼 수 있음 좋겠다. 이번주에-.

 

식빵 러스크나 15분 ok쿠키는 요리 초보라도 후딱 만들어낼 수 있을 정도다. 그래서 야마모토 유리의 [한그릇 카페 밥]이야말로 요리 초보, 신혼부부, 맞벌이 부부를 위한 최고의 간단 레시피북이 아닐까 싶다. 요리 초보가 친근한 재료로 요리 좀 하는 사람처럼 멋지게 한 접시 차려내고 싶을 때 딱 권해주고 싶은 책. 매일 먹고 싶은 밥상차림.

 

일본 no.1 인기 요리 블로거의 한그릇 카페 밥 속에는 이렇게 마법 레시피 157가지가 속닥속닥 유혹해 우리를 주방으로 이끈다. 참 간단한데도 쉐프가 차려줄 것 같은 멋드러진 식탁.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12월에는 눈으로도 입으로도 만족스러운 맛거리들을 만들어 먹어가며 2014년을 잘 마무리해야겠다. 어쩌면 이 책은 산타가 내게 미리 보낸 담백한 선물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