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속마음 - 냥이가 집사에게 전하고 싶은 130가지
야마모토 소우신 지음, 네코마키 그림, 최진선 옮김 / 고양이책방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다가도 모를 고양이 마음. 하긴 사람맘도 모르는데 고양이마음까지 알기를 바라다니.......! 동글동글한 고양이 그림이 가득한 책 [냥이가 집사에게 전하고 싶은 130가지 / 고양이의 속마음]은 고양이를 '화자'로 해서 그려진 책이다. 페이지 한 장당 질문이 하나씩 헤드라인으로 떠 있고 고양이 박사의 답변이 이어진다. 그리고 하단에 작은 글씨로 집사들이 유심히 읽어야 하는 주석이 달려 있다.

거의 모든 페이지에 그림이 수록되어 있어서 금새 읽겠구나 싶었지만 오판이었다. 이미 초보집사는 벗어났다고 생각하며 사는 집사 8년차이지만 깨알같은 팁들은 참으로 유용했고 읽을거리들이 풍성해서 단 하루만에 읽기는 보기좋게 실패하고 말았다.

여섯 마리의 고양이들과 살면서 '고양이들도 성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걸 알았고 의례 '고양이는 이렇다'는 지식이 '편견이었구나' 싶은 순간들도 있었다. 책을 보면서 다시금 깨달았다. 반대로 알고 있던 사실을 더 정확하게 확인한 페이지도 있었고. 가령 여섯 마리 중 가장 수다스러운 녀석은 샴 고양이인 꽁꽁이였는데 책에 의하면 샴은 크고 높은 소리로 자주 운다고 적혀 있었다. 벵갈의 경우는 높낮이가 다양한 소리로 자주 울며 러시안블루는 원래 목소리가 작은 고양이로 어른이 되면 울지 않기도 한다고 했다. 물론 같은 품종이라도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 또 다를 수 있겠지만.(p37페이지 참조)

 

나와 고양이의 관계를 진단해본 결과 흐뭇하게도 '서로 죽고 못사는 타입'으로 나왔고, 뚠뚠냥이 테스트는 약간 의심스럽게 나왔지만 심리테스트하듯 짧고 가볍게 해 본 테스트는 재미를 더했다.

슬프게도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인 '오렌지/만다린/베르가모트'등의 아로마 향과는 이별을 고해야겠지만(고양이에게 위험군), 38세까지 살아서 기네스북에 올랐다는 미국 고양이 '크림 퍼프'처럼 내 고양이들도 장수하기를 소망하게 되었다. 냥이가 집사에게 전하고 싶은 130가지 모두 새로웠던 내용은 아니었지만 집사여서 즐거운 마음으로 펼쳐보게 되었고 대부분의 내용은 아주 유익했다. 귀여운 그림까지 더해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책 속 고양이들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