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Cabin Fever (캐빈 피버) (2002)(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Lions Gate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원제 - Cabin Fever, 2002

  감독 - 일라이 로스

  출연 - 제임스 드벨로, 조던 래드, 쉴로 스트롱, 라이더 스트롱

 

 

 

 







 

  한적한 숲속 시골 마을에 있는 호숫가에 다섯 명의 친구들이 놀러온다. 두 커플은 시도 때도 없이 섹스를 해대고, 한 친구는 사냥을 하겠다고 나선다. 그러다 동물로 착각하여 한 남자를 총으로 쏘고 황급히 도망치는데, 그가 숙소로 도움을 청하러 나타난다. 그런데 어쩐지 그 남자의 상태가 이상한 병이 걸린듯하여, 친구들은 그를 내쫓으려다가 사고가 생긴다. 모닥불이 그 남자에게 옮아 붙은 것이다. 결국 그는 호수에 빠져죽고, 다음날 일행 중 한 명이 남자와 비슷한 증세를 보인다. 결국 그들은 그 친구를 창고에 격리시키지만, 이미 그들에게도 병은 전염된 상태였다. 급히 도움을 요청하려했지만, 마을 사람들은 적대적인 태도를 보이는데…….


  호러 영화에 나오는 십대들을 보면 참 안타까울 때가 있다. 방학을 맞아 어디론가 놀러만 가면 꼭 사고를 당한다. 연쇄살인마 가족에게 걸려서 사지가 절단된다거나, 마스크를 쓴 괴한에게 살해당하기도 한다. 아니면 시골에서 괜히 무시하는 발언을 했다가 보복을 당하기도 하는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죽어나간다. 그게 아이들끼리 놀러가서 섹스를 하고 술과 마약을 하기 때문인지, 아니면 싸가지 없는 말버릇과 태도 때문인지 확실히 잘 모르겠다. 아니면 공교롭게도 그들이 지나가는 길목에 미친 살인마가 살고 있어서일 수도 있다. 저 이유들이 다 합쳐져서 수도 있고 말이다.


  이 영화 역시 비슷한 내용과 설정을 갖고 있다. 시골로 놀러간 십대들, 중간에 버릇없는 짓도 좀 하고, 섹스도 하고, 대마도 좀 피고, 심지어 실수라지만 동네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이 정도면 뭐 동네에 숨어사는 살인마가 등장해도 아쉽지 않을 설정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여기서 방향을 살짝 틀었다. 살인마가 등장하는데, 그게 사람이 아니다. 바로 오염된 물이다. 어디서 어떻게 오염이 시작되었는지는 나오지 않지만, 처음에 죽은 남자도 그렇고 아이들도 물을 마시면 병에 걸렸다. 게다가 처음에 좀 재수 없게 굴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의 도움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 도리어 주인공 일행이 병을 옮긴다고 생각되어 공격을 당했다. 아이들이 처음에 행실을 바르게 했다면, 좀 달라졌을까? 음, 잠시 생각해보니 그랬을 것 같지 않다. 마을 사람들에게 중요한 수입원은 자연경관과 식수로 파는 깨끗한 물인데, 혹시라도 아이들이 이상한 질병과 소문을 퍼트리면 안 되니까……. 후반부에 마을 사람들과 경찰이 보여주는 행동에서 혹시 그들이 다 알고 있는 건 아닐까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다. 알면서 그랬으면 진짜 나쁜 X새X 들이고, 몰랐다면 무책임한 것이다. 아니 그렇게 해놓고 사건이 무마될 거라 여긴 걸까? 아이들도 좀 문제가 있었지만, 마을의 어른들은 더 한심했다.


  그렇다. 무책임과 무분별함이 합쳐지니 엄청난 재앙이 되었다.


  영화의 몇몇 장면들은 무척이나 고어했다. 이상한 질병에 걸린 모습도 그렇고, 죽은 시체도 그렇고, 하지만 제일 무섭고 오싹한 장면은 시체에서 나온 피가 섞인 호수의 물을 사람들이 맛좋다고 해맑게 웃으며 마시는 부분이었다. 모르는 게 약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모르니까 저런 표정으로 마실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마시는 생수는 안전하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