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Elfie Hopkins: Cannibal Hunter (엘피홉킨스)(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Screen Media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원제 - Elfie hopkins, 2012

  감독 - 라이언 앤드류스

  출연 - 제이미 윈스톤, 아뉴린 바나드, 루퍼트 에반스, 케이트 매고원

 

 

 



 

 

 

  한국에서 수입한 외국 영화에 붙이는 제목이 마음에 안 들 때가 종종 있다. 그냥 영어로 된 제목을 발음 그대로 적어둔다거나, 관련 없는 유명작의 아류로 만들어 버리거나 등등. 하지만 이 영화는 DVD 제목을 보는 순간, ‘차라리 이게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이 스포일러를 하다니, 후우…….

 

 

  조용한 시골 마을에 사는 '엘피'는 친구라고는 '딜런'밖에 없는, 자칭 마을의 탐정이다. 그녀는 숲에서 총에 맞아 죽은 엄마의 범인을 찾겠노라 딜런과 함께 여기저기 참견을 하고 다닌다. 그녀의 아빠나 새엄마, 그리고 이웃 사람들은 그녀가 나이가 들어도 탐정 놀이나 하고 있다고 못마땅해 한다. 특히 딜런의 아버지는 자기 아들에게 엘피와 어울리지 말라고 할 정도이다. 그러던 어느 날, 엘피의 옆집에 ‘게먼’ 가족이 이사 온다. 그들은 언제나 웃는 낯으로 사람들을 대하며 인심을 얻는다. 그런데 게먼의 소개로 여행을 떠난 일가족이 연락이 두절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엘피는 게먼을 의심하고 그의 뒷조사를 시작하는데…….

 

 

  극 중에서 엘피와 딜런은 무척이나 순수한 아이들로 나온다. 비록 하루 종일 둘이 붙어 다니고, 기회만 되면 대마초를 피우고, 온갖 공상과 망상을 나누며, 앞날에 대한 목표도 없이 시간만 때우는 할 일 없는 백수같이 보이지만, 적어도 남을 이용할 줄 모르고 자신의 재미를 위해 타인을 괴롭히지 않았다. 다만 모든 것을 의심할 뿐이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겉으로 보이는 것에 현혹되지 않고, 모든 것을 관찰하여 사건을 눈치 챌 수 있었던 것이다.

 

 

  물론 그들이 상대하는 악당은 타인을 이용해먹는 기술이 엄청나서, 엘피와 딜런은 곤경에 빠지고 만다.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사람과 모두가 믿어주는 사람의 차이는 엄청난 것이다.

 

 

  영화는 겉으로 보이는 것만 믿으면 얼마나 위험한 지 말하고 있었다. 외면이 루저같다고 해서 그들의 정신까지 루저인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단정한 머리를 하고 정장을 입는 가운데 혼자서 청바지를 입고 머리를 염색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정신이 나간 것은 아니다. 그냥 청바지와 염색한 머리를 좋아하는 취향인 것이다. 굳이 단정한 머리와 정장을 입을 필요가 없는 상황이니까 안 입은 것이다. 단지 자기들과 다른 생각을 하고 다른 옷을 입고 다른 머리를 한다고 무슨 큰 암적인 존재인 것처럼 대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딜런의 순애보는 너무도 지극했다. 엘피를 위해서 마을을 떠나 대학에 진학할 기회도 미룬 건 좀 오버 같기는 했다. 하지만 잠든 그녀를 위해 안경을 벗겨주고 잠자리를 봐준 다음 나가는 장면에서는 감동받았다. 이야~ 저런 게 진짜 상대를 위하는 것이지!

 

 

  잔잔하게 흘러가던 영화는 어느 순간부터 피와 살점이 튀기기 시작했다. 엘피와 딜런이 그들의 정체를 파악하는 순간부터, 그들은 거리낌 없이 행동하기 시작했다. 마치 브레이크가 고장 난 자동차처럼 마구 달리기 시작했다. 그런데 뜻밖에도 배경음악은 너무도 잔잔해서, 의외로 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 비극을 강조하는 그런 느낌?

 

 

  곰곰이 되짚어보면 생각할 거리도 있고 삐딱하게 세상을 보는 엘피 캐릭터도 꽤 괜찮았다. 하지만 처음 볼 때는 초반에 너무 느슨하게 흘러가고, 그들의 정체가 너무 싱겁다는 인상을 줘서 별로였다.

 

 

  인간적으로 누가 공격해오면 빨리 밖으로 도망치거나 경찰에 신고하자, 제발. 다른 사람이 공격받고 있는 동안 벌벌 떨면서 구경하고 있지 말고 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