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 로컬
제이슨 플레밍 감독, 빈센트 레건 외 출연 / 비디오여행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Eat Local, 2016

  감독 제이슨 플레밍

  출연 찰리 콕스토니 커렌덱스터 플레처이브 마일즈

 

 

 

 

  일곱 명의 사람들이 한적한 시골집에 모여 할당량이라든지 분배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그들은 나이뿐만 아니라 인종과 성별이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었다.대화를 나누던 중한 명이 영역을 넘어 아이들을 죽였다는 죄명으로 다른 이들에게 살해당한다뒤이어 바네사라는 여인이 세바스찬이라는 남자를 데리고 오는데다른 이들이 그에게 빈자리를 채워달라고 요구한다알고 보니 그들은 각자 영역을 침범하지 않기로 한 뱀파이어 영주들이었다그런데 규칙상 언제나 여덟 명이 있어야 하기에세바스찬을 영입하기로 한 것하지만 세바스찬은 제의를 거절하고이에 일곱 명은 비밀을 안 그를 죽이려 한다그런데 그 시골집은 이미 중무장한 군대 수준의 헌터들로 포위된 상태였는데…….

 

  영화는 상당히 경쾌하고 약간은 고어스러운 장면도 있었다너무 무겁지도 않았고그렇다고 하늘로 날아갈 정도로 가볍지도 않았다그냥 적당히 유쾌하고적당히 잔인했으며적당히 깔끔한 결말이었다.

 

  뱀파이어들이 동료의 죽음에 경건하게 의식을 치르는 장면을 보고 좀 웃겼다인간은 그렇게 처참하게 죽이면서하긴 인간도 같은 인간이 죽으면 최소한의 예의를 보여주긴 한다다만 돼지나 소를 죽일 때는 그렇지 않지그러니까 뱀파이어도 자기들에게 인간은 소나 돼지에 불과하니까 예의라든지 경건함 따위는 보일 필요가 없겠구나.

 

  마지막 부분에서역시 인간이 제일 영악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그것이 뭐냐고 말할 수는 없지만어떻게 보면 영화에 등장한 뱀파이어들은 어떤 면에서는 순진했다오래 살면서 인간들의 사회가 얼마나 빠르고 비정하게 변하는지 제대로 배우지 못한 것 같았다그럭저럭 오래 살면서 과학 기술의 변화에 따라 현대 문물을 사용할 수는 있었지만그걸 활용해서 앞서 나갈 계획은 없었나 보다그냥 평범하게 먹이로 삼을 인간이 주위에 있고정체를 들키지 않을 정도로만 지내는 거에 만족하는 소시민적인 삶을 추구했다고 할까마지막에 등장한 그걸 뱀파이어들이 먼저 했다면지구를 정복할 수도 있었을 텐데그야말로 재주는 뱀파이어가 부리고돈은 인간들이 긁어모으고 있었다역시 인간영악하고 타인을 이용하는 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바네사가 방에 숨은 세바스찬을 추격할 때문을 조금 부수고 그 안으로 얼굴을 들이미는 장면이 있다어쩐지 영화 샤이닝 The Shining, 1980’에서 잭 니콜슨이 도망가는 가족을 찾아서 문을 도끼로 부순 장면이 생각났다유명한 장면이라 여기저기서 패러디되는 모양이다.

 

  드라마 데어데블 Daredevil, 2015’에서 주인공을 맡은 찰리 콕스도 뱀파이어로 등장하는데처음에는 못 알아봤다목소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는데그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선글라스의 힘은 생각보다 엄청난 모양이다.

 

  그나저나 그 시골집 부부의 정체가 궁금하다내가 생각하는 그게 맞는 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