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Happy Death Day 2U, 2019

  감독 크리스토퍼 랜던

  출연 제시카 로테이스라엘 브루사드피 부루비 모딘수라즈 샤르마

 

 

 

 

  지난 1편에서자신의 생일날 계속해서 반복되는 하루와 자신의 죽음에서 겨우 벗어난 트리’. 자신을 도왔던 카터와 함께 행복한 학창 시절을 보내려나 싶었는데갑자기 카터의 룸메이트였던 라이언에게 똑같은 일이 벌어진다학교 마스코트인 베이비 인형 탈을 쓴 누군가가 라이언을 죽이려고 하고죽는 순간 하루가 반복되는 것이다경험자인 트리는 그를 돕기 위해 야구 방망이를 집어 드는데…….

 

  영화는 유쾌했다중간에 꼭 저래야 했을까 싶은 장면도 있었는데그것마저도 유쾌했다살인마가 나오고 사람이 죽어 나가지만공포라기보다는 코믹 SF 물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았다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대략적인 내용을 위에 적어놓긴 했는데저건 초반 20분 정도 분량밖에 되지 않는다본격적인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요 소재가 저 이후 등장하는데그걸 얘기하면 스포일러가 될 거 같아서 패스했다하여간 왜 1편에서 트리가 하루를 반복했는지 나름 설명을 하고 있었다물론 난 뼛속까지 문과라서 잘 모르겠지만…….

 

  하지만 그건 그리 중요한 게 아니었다그냥 그런 게 있었고그 때문에 트리는 선택을 해야 했고그 과정에 그녀가 보여준 감정의 변화가 중점이었다. 1편에서 진짜 나쁜 XX이었던 트리는계속되는 하루 속에서 자신이 어떤 잘못을 저지르고 있었고그것을 반성할 기회를 얻는다그리고 2편에서는 거기에서 더 나아가 남을 도우려는 모습을 보여준다살짝 눈을 돌리면 살인마에게서 벗어날 수 있었지만그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희생된다는 사실에 트리는 맞서기로 한다그 전까지는 혼자 살아남기 위해서 고군분투했다면이제는 남까지 챙기면서 살아남기로 한 것이다.

 

  영화는 1편의 인물의 거의 다 그대로 나오고라이언의 연구실 동료와 학장이 추가되었다그런데 이 신규 캐릭터의 개성도 확실히 드러나 있어서꽤 인상적이었다또한, 1편의 몇몇 장면들이 반복되기 때문에, 1편을 기억하며 비교하는 재미도 쏠쏠했다중간에 삽입된 클래식 음악과 엔딩 크레딧에 흐르는 비지스의 Stayin’ Alive 리메이크 버전도 잘 집어넣었다는 느낌이 들었다어쩜 그리도 분위기에 걸맞은 노래인지…….

 

  트리 역을 맡은 배우는 1편과 마찬가지로 아주 뻔뻔스럽게 죽음을 연기했고그러면서 한편으로는 눈물을 자아내는 연기도 좋았다죽음은 장난스럽지만이별은 서글펐다그러면서 코믹한 분위기도 상큼발랄하게 보여주는 것이귀여웠다.

 

  꼼꼼히 따져보면 이야기 구성에 이상한 부분이 있지만보는 동안에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웃다가 끝나버린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