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소설
김진묵 감독, 조은지 외 출연 / 비디오여행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제 - True Fiction, 2017

  감독 김진묵

  출연 지현우오만석이나라김학철

 

 

 

 

  2편까지 개봉한 서양 영화 살인 소설 Sinister, 2012’와 한글 제목은 똑같지만영어 제목은 다르다이 작품은 한국 영화이다.

 

  ‘경석은 유력 정치인의 딸 지은과 결혼하면서시장 보궐 선거에 여당 후보로 나가게 된다하지만 그는 부인인 지은의 동창이자 자신의 후배인 지영과 불륜관계이다장인의 심부름으로 별장에 숨긴 비자금을 숨기러 가면서그는 지영과 동행한다하지만 그는 별장에 도착하면서 온갖 사건·사고에 엮이게 된다운전 중에 지영과 얘기하다가 동네 개를 치고우체부의 오토바이와 부딪힐뻔하기까지 한다그런데 별장지기 순태와 마주치면서경석의 하루는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경석의 성격은 그야말로 강자에겐 약하고 비굴하기까지 하고약자에겐 강하고 뻔뻔스러울 정도이다게다가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고손바닥 뒤집는 것보다 태도를 더 빨리 바꾼다그의 내연녀인 지영은 자기보다 잘 나가는 지은의 남자를 빼앗았다는 우월감을 느끼고 있었고부인인 지은은 아버지의 유명세로 작가 행세를 하고 다른 남자와 관계를 맺고 있다그리고 지은의 아버지인 ’ 의원은 유력 정치인이긴 하지만돈을 써서 사람들을 매수하며 뒤로는 온갖 부정과 비리를 저지르는 인물이었다.

 

  포털 사이트에 보면이 작품의 장르가 스릴러로 분류되어있다사실 설정만 보면부패한 정치인을 함정에 빠트려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범죄 스릴러물이라는 추측이 든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과연 그게 맞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게 된다


  배우들의 연기라든지 극의 분위기배경 음악 등을 다 합쳐보면이 작품은 블랙 코미디에 더 가깝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경석의 역을 맡은 배우 오만석의 허세와 비굴을 오가는 연기는 그냥 웃음만 줬다별장이 있는 도시에 시장 후보로 출마한다면서왜 마을 사람들에게 내가 누군지 알아?’를 연신 내뱉고 시비를 걸고 싸움을 하는지 모르겠다굳이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고하지 않아도 될 싸움을 만들어내는 것 같았다거기에 뜬금없는 경석과 지영의 요트 위에서의 섹스신은 왜 들어있는지 모르겠다야하지도 않고격정적이지도 않았으며보는 내내 쟤들 왜 저래?’라는 생각만 들었다또한순태를 비롯한 동네 사람들의 연기는 약간 과장된 것 같았다그러니까 지금 경석과 지영을 함정에 빠트리기 위해 수를 쓴다는 그런 눈치가 뻔히 보였다그래서 스릴러물 특유의 긴장되고 조여오는 분위기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애초에 스릴러물이라고 생각하고 만든 것 같지 않았다.

 

  그냥 부패한 정치인과 부유층의 위선과 독선오만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그들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과정을 통해 보는 이에게 통쾌함을 주려고 했던 것 같다물론 그것도 그리 성공하지는 못한 것 같지만.

 

  코믹한 분위기를 좀 줄이고좀 더 스릴러 적인 면을 살렸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아쉬운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