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outhbound (사우스바운드)(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Sony Pictures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원제 - Southbound , 2015

  감독 - 라디오 사일런스, 록산 벤자민, 데이비드 브룩크너, 패트릭 호바스

  출연 - 채드 빌렐라, 맷 베티넬리-올핀, 케이트 비핸, 한나 막스





  5편의 짧은 이야기들로 이루어진 영화이다. 각각의 독립된 이야기 같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우선 첫 번째 에피소드를 보자. 피칠갑을 하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두 남자가 있다. 그런데 이상하다. 아무리 차를 몰아도, 똑같은 휴게소에 도달한다. 거기다 그들을 쫓는 것은 인간이 아닌 기괴한 생명체였다. 겨우 어느 모텔로 도망친 한 명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데…….



  두 번째 이야기는 앞의 남자가 도망쳤던 모텔의 그 방에 투숙했던 3인조 밴드에게 벌어진 일이다.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차가 고장 나는 바람에, 그들은 어쩔 줄 몰라 한다. 마침 지나가던 노부부가 그들을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가는데, 어쩐지 이상하다.



  세 번째 이야기는 3인조 밴드 멤버 중의 한 명이 도망치다 차에 치이면서 시작한다. 그녀를 친 남자 ‘루카스’는 911에 신고하고, 구급요원이 지시대로 인근 병원으로 향한다. 하지만 이상하게 병원에는 아무도 없고, 그는 결국 전화에서 시키는 대로 응급처치를 시작하는데…….



  네 번째 이야기는 앞에서 루카스에게 전화를 걸던 여자가 어느 술집으로 들어가면서 시작한다. 갑자기 그곳에 한 남자가 들어와 총을 겨눈다. 그는 손에 어떤 문신을 한 남자에게 자신의 동생 ‘제시’를 내놓으라 말한다. 그런데 문신남과 그 일당들, 어딘지 이상한 분위기를 풍기는데…….



  마지막 이야기는 제시가 식당에서 마주친 한 가족의 이야기다. 아빠와 엄마 그리고 딸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집으로 돌아온 그들에게 가면을 쓴 세 사람이 찾아온다. 아빠가 과거에 안 좋은 일을 했고, 그 보복으로 습격당한 것 같다. 세 침입자는 가족을 처참히 죽이지만, 그들이 몰랐던 것은…….



  처음에는 각각 색다른 맛이 있는 이야기들의 모음이라는 생각이었다. 각 이야기들마다 교묘하게 연결시켜서 나름 연결 고리를 만든 것도 괜찮은 아이디어 같았다. 그런데 마지막 이야기의 후반부를 보면서 ‘어?’하면서 놀라고 말았다. 아니 이게 어떻게 그런 식으로 연결되지? 마치 ‘형이 왜 거기서 나와?’하는 놀라움과 반가움 그리고 신선함이었다.



  그리고 그제야 포스터가 이해되었다. 이 영화의 여러 포스터 중에는 손을 떼지 않고 한 번에 그릴 수 있는, 다섯 개의 꼭짓점을 가진 별모양의 도로가 그려진 포스터가 있다. 아마 영화의 결말과 전반적인 분위기를 그것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각 에피소드들이 ‘왜?’라는 질문을 남긴 채 마무리를 지었기에, 이게 뭔가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포스터를 잘 생각해보면, 결국 인간의 삶이란 끝없는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인상을 준다. 아니면 결국 그들이 헤매는 그곳이 바로 지옥일 수도 있고 말이다.



  마지막 이야기의 결말이 영화를 살린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