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ajor Crimes: Sixth & Final Season (메이저 크라임)(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WarnerBrothers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제 - Major Crimes, 2017

  제작 - 제임스 더프, 데이빗 맥휘터

  출연 - 매리 맥도넬, G.W. 베일리, 안소니 존 데니슨. 마이클 폴 챈, 레이몬드 크루즈, 키어런 지오반니, 그레이엄 패트릭 마틴






  메이저 크라임의 마지막 시즌으로, 중간에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시즌이기도 하다. 이건 진짜, 와, 보면서도 믿기지 않았다. 아니,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시리즈 마지막을 이딴 식으로 마무리하나? 약 먹었나?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이런 일을? 메이저 크라임 부서는 한 사람만의 것이 아니라 모두의 것이기에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봤지만, 그래도 역시 이건 아니었다.



  마지막 시즌은 총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현장학습을 나간 세 학생의 실종, 또 다른 하나는 변호사의 살해 사건, 그리고 마지막은 스트로의 귀환이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 실종된 세 학생은 부유한 백인 집안이 아니라, 이주민 출신이었다. 이를 통해 현재 미국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백인 우월주의와 총기 소유 문제를 보여주고 있다. 덧붙여 가톨릭 사제들의 성 스캔들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부추기는 것은, 관심을 끌만한 것을 찾기 위해 자극적인 것만 추구하는 언론의 무분별한 보도였다. 처음에는 단순 가출로만 여겼던 사건이, 점점 확대 재생산되더니만 현대 미국의 모든 치부를 다 드러내고 있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살해된 변호사 사건을 다루고 있다. 여기서는 유명인이 저지른 강간과 성상납에 대해 보여주었다. 거기에 술집에서 일한다는 이유만으로 강간을 당했다는 피해자의 말을 믿어주지 않고, 도리어 유명인인 가해자의 말을 믿는 경찰의 구태의연한 태도도 나온다. 음, 낯설지 않다. 이 이야기의 끝부분에, 충격과 공포 그리고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내용이 들어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부터 징조가 보여서 불안해하긴 했지만, ‘설마 진짜 그런 일이 일어나겠어?’라고 넘겼었다. 하지만 설마가 사람 잡았고,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다!



  마지막 이야기는 메이저 크라임 팀이 그동안 잡으려고 애썼고, 잡았다가 놓쳤던 ‘필립 스트로’ 사건이다. 여기서는 컴퓨터 해킹과 도청 같은 기기를 이용한 범죄를 이야기한다. 과학 기술은 놀랄 정도로 발전했고, 이를 이용한 범죄자들의 수법 역시 정교해졌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아직까지 먼 나라 이야기였고, 이건 경찰도 마찬가지였다. 물론 경찰 중에서도 그런 기술을 알고 응용할 능력을 가진 사람이 있지만, 역부족이었다. 그래서 메이저 크라임 팀원은 난관에 부딪힌다. 스트로가 고용한 해커가 너무 뛰어났기 때문이다.



  이 와중에 팀원들 간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다. 우선 메이저 크라임에 새로운 형사가 투입되었고, ‘섀런’은 모두의 축복을 받으며 웨딩 드레스를 입었고, ‘러스티’는 대학을 졸업하고 변호사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물론 ‘거스’와 싸우고 화해하기를 반복하면서,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진다.’라는 속담을 현실화시키기도 한다.



  깨알같은 유머와 사회 전반을 보여주는 사건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했던 드라마였다. 그런데 이제 다시 볼 수 없다니 아쉽기만 하다. 하지만 너무 질질 끌지 않고 끝난 것 같아서 마음에 들기도 한다. 다만 그 충격과 경악의 사건만 없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안녕, 프로벤자, 플린, 타오, 훌리오, 버즈, 에이미, 러스티! 그리고 특히 섀런. 당신이 처음 ‘클로저 The Closer, 2005’에 등장했을 때, 재수 없다고 생각했던 거 미안해요! 당신은 참 좋은 상관이고, 엄마였고, 부인이었어요! 당신처럼 차분하고 예쁘고 정곡을 찌르는 말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안녕! 어디에 있건 행복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