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김생민의 쓰지마! 가계부
김생민 지음 / 김영사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김생민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2017년.  일요일 오전에 했던 '김생민의 영수증'을 재미있게 봤던 애청자다. 통장에 돈이 있으면 바로 지르는?습관이 있는 나에게 '소비'와 '저축'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준 감사한 프로그램이다. (시즌 2는 3월 초에 방영한다고 한다.) 2018년 김생민씨가 자신의 이미지와 걸맞는 가계부를 출간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모셔왔다! 효율적 소비를 하기 위해 어느 부분에서 잘못하고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과정들이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한번 독한 마음으로 1년동안 가계부를 써 보고자 한다.

<김생민 쓰지마!가계부 2018>은 먼저 하루의 예산을 기재하고 지출 내역을 적게 되어있는 양식으로 구성된다. 수입이나 고정지출,  충동지출 등의 특이사항도 적으면서 낭비되고 있는 돈은 없는지 점검 할 수 있게 한다.  매일의 예산 지출과 주간, 월간 지출과 수입을 작성해 통계를 내보며 나의 소비 패턴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 

1년동안 장기간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엥겔지수, 체지방량, 몸무게를 낮추는 것이 목표. 집에서 밥을 먹고 나와도 조금만이라도 허기짐이 느껴지면  어지러워서 쓰러질것 같아(ㅋㅋ) 거의 매일 편의점에서 군것질을 해왔다. 그래서 그런지 나의 지출 대부분은 식비이다. 식탐을 절제하고 쓸데없는 식비지출들을 확인해보며 수퍼 그뤠잇을 외칠 수 있는 날까지 가계부를 열심히 써봐야겠다.

귀여운 스티커들과 함께 가계부 쓰는 재미가 더 커질 것 같다. 나의 소비패턴을 파악해보며 '굳이 사야해야 했는가?'하며 스튜핏 스티커를 붙이며 반성도 해볼 수 있어서 좋을 듯.

<김생민 쓰지마! 가계부 2018>에는 매 달 가계부를 쓰기 전 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지출하고 관리하면 좋을지에 대한 김생민씨의 경험, 조언 등의 글이 담겨 있다. 읽다 보면 구구절절 현실에 맞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 도움이 되겠다 싶다. 특히나 충동적으로 소비를 하는 나에게 '말초신경 관리법'이 특히나 도움이 될 듯 하다. (위 사진 참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