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 `으로 8월 7일부터 8월 24일까지 월.수.금욜 오후 혜윰마루 작은도서관에서 초등 저학년을 위한「리딩푸드 」프로그램을 8회 진행했다. 광산구 카스에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20명 정원이 금세 접수되었다.

작년 여름.겨울방학 특강으로 두 차례 진행해서 큰 어려움은 없었고, 그림책교육지도사 두 분이 맡아서 성실하게 잘 해주었다. 개강날과 임시휴일인 14일에만 가 보았지만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에 아이들 표정에 즐거움이 배어나왔다. 특히 아이들이 먹으면서 할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고 장점인 듯.^^

단체톡으로 전달사항과 사진도 공유하며 참가자와 엄마들의 반응을 바로바로 알 수 있었다. 여름엔 더워서 불을 사용하는 것은 제외했지만, 돌아오는 겨울방학엔 내가 진행할 수 있으니 만두빚기와 떡케익도 만들어 봐야겠다.

리딩푸드에서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읽어 준 책을 일부 담아둔다.

#광산구여름 #작은도서관 #리딩푸드

https://story.kakao.com/_fOghQ6/HSo2bMVXM20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9-01 0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리딩푸드 아이디어가 참좋아요!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했겠는걸요ㅎ 만든빚기와 떡케익도 기대됩니다^~^

순오기 2015-09-01 08:31   좋아요 0 | URL
해피북님 댓글은 기운이 나게 하네요~ 만두빚기는 경로당 할머니들과 함께 해봤고 떡케익은 지난 겨울방학 특강 때 해봐서 잘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