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녀석 맛있겠다 - 별하나 그림책 4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백승인 옮김 / 달리 / 2004년 6월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노라면 한때 공룡에 올인하는 시기를 겪게 된다.
우리 삼남매도 아들, 딸 구별없이 공룡에 빠져들었는데
그래서 공룡 책도 많이 사들였고, 공룡 전시회는 빠지지 않고 관람했었다.

공룡 장난감도 수없이 사들여 질리도록 갖고 놀았는데
포토리뷰를 쓰기 위해 먼지를 뒤집어 쓴 아이들 장난감 통을 찾았다.
12간지 만화 '꾸러기 수비대'와 크고 작은 공룡과 온갖 동물들
브라키오사우르스와 스피노사우르스가 보인다.
특히 아들녀석이 즐겨 놀았던 말캉한 촉감의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녀석의 책상 서랍에 잠들어 있을지도...

대물림 하려고 보관중인 놀이감에 공룡도 끼어 있다.

미야니시 타츠야 <고 녀석 맛있겠다>는
무서운 티라노사우르스를 무장해제시킨 사랑스런 안킬로사우르스의 찡한 감동스토리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열광할 그림책이 틀림없다.

굵은 선에 화려한 색감으로 단순화 시킨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의 특징이 살아있다.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화산이 쾅쾅쾅 지진이 우를우릉우릉 하던 그때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듯
등딱지가 뾰족뾰족한 갑옷을 입고 눈을 꼭 감은 채 아기 안킬로사우르스가 태어났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 엄마 아빠는 보이지 않는다.

캬우웅~~~~~
무서운 소리와 커다란 그림자의 정체는 뭘까?

"헤헤헤~ 고 녀석 맛있겠다"
군침을 흘리며 아기 안킬로사우르스를 한 입에 삼키려는 티라노사우르스다!!

"아빠! 슬펐어요. 무서웠어요?"
왈카닥 다리에 매달린 안킬로사우르스~~
"어떻게 내가 네 아빠라는 거냐?"
"내 이름을 불러주었잖아요. 내 이름을 알고 있으니까 우리 아빠지!"

하하~ 군침 흘리며 '고녀석 맛있겠다'고 한 말을 제 이름을 불러준 것으로 알았구나!OTL

크하하하~~~~~ 하루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르는 아기 공룡 되시겠다.ㅋㅋ
저를 잡아 먹으려는 무서운 티라노사우르스 앞에서
태연하게 우적우적 풀을 뜯어먹는 아기 공룡
"많이많이 먹고 얼른 아빠처럼 되고 싶어요!"
"나, 나처럼 되고 싶다고......?"

하하하~~~~
아빠를 닮고 싶다는 말에 완정 무장해제 당한 티라노사우르스도 보기 좋다!

"흐흐흐~ 맛있겠다."
눈을 번뜩이며 커다란 입을 쩍 벌려 덥석 잡아 먹으려는 키란타이사우르스에게
"어! 저 아저씨도 나를 알고 있네."
라는 철부지 안킬로사우르스를 어쩌면 좋아.ㅜㅜ

철부지 '고녀석 맛있겠다'를 지키기 위해
티라노사우르스는 키란타이사우르스와 대격돌~
꼬리를 휘둘러 키란타이사우르스를 휙 날려버렸다.
저를 지키기 위해 대판 싸움이 벌어진 것도 모르고
맛있겠다는 배부르게 풀을 뜯어 먹고 잠이 들었다.
졸지에 아빠가 된 티라노사우르스는 잠든 아기를 또 지킬 수밖에...

"허허, 나같이 되고 싶다고......"
아빠 티라노는 등허리에 난 상처보다 마음이 더 욱신욱신 쑤시는 밤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기를 보듬고
별 하나 나 하나, 별 둘 나 둘~~~ 헤아렸을까?

반짝이는 별들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밤!

우루릉 쾅~~~
티라노는 화산이 터지는 소리에 잠을 깼는데 '맛있겠다'가 보이지 않는다.
혹시 키란타이사우르스에게 잡아 먹힌 건 아닐까?

걱정스런 티라노사우르스의 눈에
빨간 열매를 등에 짊어지고 오는 안킬로사우르스가 보였다.
"아빠, 이것 먹어 보세요.
아빠는 풀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까 내가 저기 산에 가서 따 왔어요. 잘했지요?"
"어, 어쩌자고 그렇게 멀리까지 간 거니! 위험하잖아!"
티라노사우르스는 화가 나서 소리치고

"자, 잘못했어요. 아빠가 기뻐하실 줄 알고... 정말 잘못했어요."
"오냐, 오냐, 알았다. 이제 그만 울어라......"

육식공룡 티라노사우르스는 안킬로사우르스의 사랑에 감동받아
빨간 열매 한 알을 입에 쏙 집어넣었고~
다음 날부터 맛있겠다는 아빠를 위해 아침마다 빨간 열매를 따러 갔다.

아빠가 된 티라노사우르스는 맛있겠다에게
박치기와 꼬리를 쓰는 법, 울부짖는 법 등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다.
맛있겠다는 얼른 아빠처럼 되고 싶어 열심히 배웠다.

더 이상 가르칠 것이 없어 헤어져야 할 시간
하지만, 맛있겠다는 아빠랑 헤어지기 싫었다.
아빠차럼 되고, 언제까지나 아빠랑 같이 살고 싶었다.

티라노사우르스는 저 산까지 누가 빨리 달리나 내기를 해서
맛있겠다가 이기면 함께 있어 주겠다 약속을 했다.
맛있겠다는 눈물을 훔치고 꼭 이겨서 아빠하고 함께 살리라
힘차게 산을 향해 달렸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앞에 보이는 빨갛고 뾰족뾰족한 것은 무얼까?

아~~~~~~ 안킬로사우스와 똑같이 생겼다.

잠시 안킬로사우르스의 아빠가 되었던 티라노사우르스는
"잘 가라, 맛있겠다야...."
작별하고 빨간 열매를 먹었다.

아빠를 닮고 싶은 아이들,
언제나 아빠와 힘께 살고 싶은 아이들 마음에 촉촉하게 젖어드는
가슴 찡한 티라노사우르스와 안킬로사우스의 사랑이야기!


'고 녀석 맛있겠다'는 아니지만
사랑을 듬뿍 담아 '내 이름을 불러주세요!'
엄마 아빠와 같이 공룡 공부도 하고 싶어요~~~ ^^

안킬로사우르스와 티라노사우르스를 검색해보는 건 기본,
티란타이사우르스는 네이버 검색에 안 나온다는...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