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 간 윌리 웅진 세계그림책 25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00년 9월
장바구니담기


윌리가 그리는 그림 속엔 앤서니 브라운이 들어 있어요.
알록달록 색색 조끼를 입은 앤서니 브라운은 고릴라로 유명한 화가이고
그림책을 좋아하는 세계 어린이와 어른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지요.

앤서니 브라운은
자신에게 영감을 준 모든 위대한 화가에게 이 그림책을 바친대요.
물론 앤서니 브라운의 분신인 '윌리'가 대신 전하는 말이지만...

미술관에 간 윌리 그림책 속에는 나-윌리와 밀리, 그리고 악당 벌렁코가 나와요.
예쁜 모자를 쓴 밀리는 윌리의 여자 친구일까?^^

윌리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그림을 보는 것도 좋아하는 고릴라에요.
그림에는 이야기가 담겨 있거든요.
윌리가 뭘 하는지 그림을 자세히 보면 다 알 수 있어요.

어머~ 어디서 많이 본 듯한 그림이죠.^^
비너스의 탄생과 바벨탑을 패러디 했어요.
주인공은 모두 윌리와 같은 고릴라로 바꾸었고,
그림 속엔 재밌는 것들이 숨어 있어요.
뭐가 숨어 있는지 먼저 찾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라도 할까요?^^

비너스 머리 위 샤워기에서는 물이 쏟아지고
한 송이 꽃은 계란 프라이로 만들었어요.ㅋㅋ

바벨탑 속에는 연필과 붓통, 붓이랑 바나나도 숨어 있어요.ㅋㅋ

쇠라의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와 밀레의 이삭줍기
여기는 또 어떤 것들이 숨어 있을까요?

앤서니 브라운은 정말 바나나를 좋아하나 봐요.
아니 고릴라 윌리가 좋아하는 걸까요?
모자 장식도 바나나, 바구니에도 바나나가 가득 들었어요.
꼬마 돼지는 자유롭게 거닐지만,
고릴라 아줌마 손에 잡힌 끈에는 사람이 네 발로 기어가네요.ㅜㅜ

발견했나요?
이삭을 줍는 아줌마들 손에는 붓이 들려 있고
윌리와 같이 붓으로 풀밭을 그리고 있어요.ㅋㅋ

멀리 보이는 마차나 곡식더미는 빵을 그려 놓았어요.
벌렁코의 안경의 마차 바퀴가 되었고,
들판에 떨어진 것도 이삭이 아니라 빵이예요.
이삭을 주워다 가루로 빻아 빵을 만드니까 틀린 건 아니에요.^^

일요일의 이른 아침 산책을 나온 윌리와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


밀로가 있는 창 앞에는 붓이 있고, 그 옆에는 고흐의 해바라기가 있어요.
또 그 옆에는 현대적인 전기 스텐드가 있고.

아줌마들이 털고 있는 이불은 바나나고,
가운데 아줌마 신발은 물고기 머리로 그려 놓았어요.ㅋㅋ

여자 탈의실에 모여 앉은 여자들,
바나나로 수건 체조를 하거나 바나나를 수건처럼 머리에 둘렀어요.^^

고릴라 모나리자는 합죽이, 틀니를 옆에 빼 두었으니까요.
아기 손에 잡은 건 연필, 돌잡이라도 한 걸까요?
윌리는 아기 때 연필을 잡아서 그림을 좋아하게 된 거 같아요.^^

청어잡이 고깃배 그물엔 바나나가 줄줄이~~~ ㅋㅋ

이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경치가 나쁜 방, 창문으로 보이는 붉은 벽돌담을
푸른 나무와 잔디밭이 있는 멋진 공원으로 바꿔버렸어요.
오~ 윌리는 역시 뭔가 알아요!^^

아르놀피니의 약혼은 무서운 꿈으로 바꾸었어요.
밀리와 악당벌렁코의 결혼식이라니, 정말 윌리에겐 무서운 꿈이지요.ㅜㅜ
동그란 전구와 텔레비전의 등장이라니~~~

다프네와 아폴로는 윌리와 밀러로 바꾸었고,
양파가 있는 풍경에도 바나나가 숨어 있어요.

윌리의 자화상과 원숭이들, 그 위에 나온 아저씨는 누구일까요?
아무래도 앤서니 브라운의 아버지가 아닐까...

영웅이 되고 싶은 앤서니 브라운은
말 위에 탄 윌리가 가진 창과 칼을 모두 붓으로 만들어버렸어요.
윌리는 전쟁보다 평화를 싸움보다는 미술을 좋아하나 봐요.^^

하나의 그림에 한두 줄의 이야기를 들려준 윌리는
고릴라 가면과 알록달록 조끼를 벗어두고 어디 갔을까요?
문 뒤로 사라지는 저 아저씨의 정체는~~~~~~~ ^^

문으로 이어지는 병풍 그림을 펼치면
윌리의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원화가 나와요.
어떤 화가의 그림이 윌리의 그림 속 어디에 숨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유익하고 재밌는 공부가 돼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1-06-17 0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비너스 흉내 너무 징그러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순오기 2011-06-18 09:49   좋아요 0 | URL
흐흐~ 고릴라가 귀엽진 않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