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웅진 세계그림책 136
앤서니 브라운.꼬마 작가들 지음, 서애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연필과 더불어 온 워크북과 색연필~
이걸 보여줬더니 학교 아이들이 무지 좋아했어요.^^

앤서니 브라운이 한국의 꼬마 작가들에게 주는 편지가 실렸어요.
마술연필을 가지고 다니는 꼬마곰이 그림을 그리면 무엇이나 진짜가 된다네요.
한국의 어린이들도 마술연필로 그림을 그리면 마법같은 일이 벌어질 거라고...

영국에서 열린 그림책 대회에 참가했던 아이들의 그림이지요.
어린이 그림과 앤서니 브라운이 만나서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연필>이 태어났지요.

이 책을 함께 작업한 꼬마 작가들이 누구인지 수상자와 입상자 이름과 작품이 나와요.
와우~ 이 책을 읽는 세계의 독자들이 다 알아주는 영광스런 일이네요.
책에 실린 꽃 한 송이 나비 한 마리도 모두 아이들이 그렸다는 게 놀랍네요.

마술연필을 가진 꼬마곰이 짠~ 등장했어요.
꼬마곰의 마술연필이 어떤 마술을 부릴지 호기심을 잔뜩 부추기지요.

마술 연필을 가진 꼬마 곰이 숲 속을 걸어가고 있어요.
그때 갑자기......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군침을 흘리며 나타난 늑대를 꼬마 곰은 어떻게 했을까...
다음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요.^^

다음에 등장할 주인공을 귀퉁이에 조금 나오게 해서 살짝 알려주는 센스가 돋보이네요.
귀퉁이에 작게 나왔지만 눈썰미가 좋은 독자라면 금세 발견할 수 있어요.
이런 것들이 그림책을 보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되죠.^^

늑대와 뱀에 이어 배고픈 사자가 으르렁 거리며 나타났어요.
삐둘빼뚤한 글씨로 으르렁! 하고 써 놓아서 더 실감이 나네요.
자~~ 꼬마곰은 배고픈 사자를 물리치기 위해 어떻게 했을까요?ㅋㅋ

다음에 알록달록 예쁜 물고기를 만났으니, 사자에게 잡아먹히진 않았네요.^^
숲 속에 갑자기 나타난 바다같은 호수~
상상의 세계엔 어떤 제한도 있을 수 없지요.

꼬마곰은 같이 수영하며 놀자는 물고기를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수영 팬티를 그려요.
빨간 수영 팬티를 입고 어떻게 했을지... 상상이 되지요.

수영 팬티를 벗어 던진 꼬마곰 앞에 슬픈 거인이 나타났어요.
꼬리에 꼬리를 물고 펼쳐지는 이야기에 어린이들은 쏙 빠져들어요.

꼬마곰의 콧잔등에 내려 앉은 벌 한 마리 때문에
마술 연필을 떨어뜨릴 뻔했지만...

재빨리 꽃을 그려서 벌들이 꿀을 따는 동안
꼬마곰은 좋아하는 꿀을 실컷 먹을수 있었지요.ㅋㅋ

그리고 앤서니 브라운이 이 책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이 잘 드러난 장면
북극곰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용을 그렸고...
무사히 임무를 마치고 숲으로 돌아오려고 낙하산도 그렸어요.

환경파괴로 살곳을 잃어가는 동물 친구들을 모두 파티에 초대했어요.
물론 이야기 속에 등장한 친구들도 모두 출연해 음악을 연주하지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주인공 고릴라도 등장했군요.ㅋㅋ

꼬마독자들이 마음대로 이야기를 꾸미고 그릴 수 있는 워크북
책과 똑같은 꼬마곰이 숲 속을 걸어가며
누구를 만나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독자들 마음대로 만들어갈 수 있어요.

앤서니 브라운과 영국의 그림대회에 참가했던 어린이들이 만들어낸 마술연필처럼
우리나라의 어린이들은 어떤 그림책을 만들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2011년 1월 20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는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마술 연필 그림책 대회에 참가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11-01-02 2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 이거 재밌겠는데요. 근데, 울 찬이가 협조가 될런지... 아이 편하게 제가 마음을 접어야겠지요.

순오기 2011-01-03 12:54   좋아요 0 | URL
대상이 미취학 어린이라 좀 어려울 거 같죠?
초딩이면 아이들이 제법 할 거 같은데, 미취학이면 아무래도 엄마의 입김이 작용할 거 같은...ㅜㅜ
대회 참가 목적보다 그냥 놀이하는 정도면 아이가 더 신날 거 같아요.

같은하늘 2011-01-04 0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이거 참여해 볼라구 아이에게 매일 같이 이 책을 읽어주고 있다능~~ㅋㅋ
근데 글자를 쓰지 못하니 아이가 이야기하고 글은 엄마가 대신 써도 되겠지요?

순오기 2011-01-04 16:42   좋아요 0 | URL
미취학 아동이 대상이니까 그정도는 감안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