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은 자라서 친구가 되고, 아들은 자라서 애인이 된다. 
친구보다 애인이 더 좋다고 말할 순 없다.
어떤 땐 친구가 그립고 가끔은 애인이 그리운 인생이 무한반복되니까. 

우리 애인은 요즘 모든 것에서 우선 순위다.
먹을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 남편 셔츠는 다림질하지 않아도 애인 교복은 다림질한다.
하지만, 올 여름엔... 애인 교복을 다려 입히는 것도 거부할만큼 무더운 여름이었다.
이 녀석을 낳은 다음해,
녀석이 걸음마를 배워 하루내내 종종거리던 94년 여름은 내 생애 최고의 더위로 기억한다.
그리고, 올 여름이 두번째 무더운 여름으로 기억되리라. 

새벽에 나가 심야에 별을 보고 귀가하는 고딩이지만, 어제는 일찍 돌아왔다.
그제 '언제 시험 보냐?' 물어도 답이 없었고,
전날에도 늦게까지 컴퓨터에 붙어 있더니 모의고사를 봤단다.
말은 항상 잘 봤다고 하지만, '잘 봤다'는 수준과 개념이 큰딸과는 다르다.ㅜㅜ 

요즘 화려한 외출과, 광주에서의 일정도 만만치 않아 후유증이 몰려오기에
혼자서 저녁밥을 먹고 좀비처럼 잘려고 했는데~
막내도 학생회 일로 학교에서 저녁밥도 안 먹고 돌아왔고, 애인도 왔으니 간만에 피자를 시켰다.
큰딸이 왔을 때 사주려고 했는데, 급히 가는 바람에 못 사주고 피자값을 줘서 보냈는데... 

  

막내는 집에 와서 밥을 먹었다고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한 조각만 먹었고,
일찌감치 저녁밥을 두 그릇이나 먹고도 피자를 두 조각이나 먹어 치운 나는 뭐냐고?
놀러 왔던 와일드보이는 저녁을 안 먹었어도 피자 한 조각에 콜라는 절대 안 먹던데.
자기 누나가 아토피라 음식에 철저한 엄마 덕분에 초등 1학년임에도 콜라를 안 먹다니 놀랍다. 

그리고 책을 보다가 그대로 잠들어서 아침 6시 10분, 모닝콜이 울릴때까지 잤다는 야그다.ㅜㅜ
물론 세수도 안했고 피자 먹고 양치질도 안하고 잤다는...
내 피부가 좋은 이유는 이런 게으름이 한 몫한다는 믿거나 말거나 한...ㅋㅋ 
모닝콜이 울리기 전 잠이 깨어 몇 시나 됐을까 쌀 씻어야 되는데... 생각은 하면서도 안 일어났지만
모닝콜에 후다닥 일어나 쌀 씻어 속성으로 밥을 해서 그래도 애인 아침밥은 먹여 보냈다.
후식으로 사과 한 알까지 먹고 갔으니 됐지 뭐. 

뭔 소리를 하려다 쓰잘데 없이 길어졌을까?  

아~~~~~ 이매지님께 요거 보여주려고 시작했는데.... 

난 쥐다. 그럼 인간은?
http://blog.aladin.co.kr/783768195/4124223 

어제 일찍 왔다고 이 책을 뚝딱 읽고는 자기 서재에 리뷰도 올렸다.
왜냐면... 돈이 필요했으니까.ㅋㅋ
춘추복 셔츠을를 줄인다고 세탁소에 맡겼으니 수선비가 필요했던 거다.
비록 애인일지라도 용돈을 그냥 주지 않으니까
녀석은 용돈이 필요하면 책을 읽고 리뷰를 쓴다.

그려면 내용과 분량이 만족스러우면 5,000원을 준다.
"땅 파봐, 단 돈 100원이라도 나오나!"
라고 주장하는 엄마에게 세뇌되어 군소리하지 않는다.^^
 


 
녀석이 어제 이 책을 펼치더니, 자기가 본 어떤 책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프로필을 보곤 '오토제국의 아기도깨비'를 그린 화가라고, 역시 자기 생각이 맞다고 좋아했다.
오토제국은 이현주 목사님이 쓴 동화로 아이들이 좋아한 책이다. 
속지의 메모를 보니 2002년에 사줬는데 초등 3학년 때 읽은 걸 기억하다니~ 대단한 녀석! ^^  



녀것이 쓴 '난 쥐다' 리뷰를 보면, 재밌게 금세 뚝딱 읽었다 는 걸 알 수 있다. 
삽화만 봐도 아주 재미있을 거 같다. 청소년들이 보면 좋을 듯...

    

 


댓글(36)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매지 2010-09-17 11: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리뷰 하나에 용돈 오천원. 저도 주세요오오~ㅎㅎㅎㅎㅎㅎ
그나저나 이 시간에 피자 사진 보니까 침이 꼴깍.

순오기 2010-09-20 13:07   좋아요 0 | URL
리뷰 하나에 5천원이면 너무 후한가요?^^
질과 양에 따라 평가가 다르다고 했으니, 5천원 받으려고 나름 최선을 다하는 거 같아요.ㅋㅋ

감은빛 2010-09-17 11: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용돈이 필요해서 서평쓰는 '애인' 참 기특하네요! ^^

순오기 2010-09-20 13:05   좋아요 0 | URL
그런 원칙을 정해 놓으니까, 용돈 필요하면 알아서 책읽고 리뷰 써요.
더구나 올해는 독서마라톤도 신청해서 주말이면 책을 좀 보더라고요.
그거 하나라도 기특하다 싶어서 한 편에 5천원 주는 거죠.ㅋㅋ

마녀고양이 2010-09-17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니! 코알라 때문에 피자는 안 되는뎅!!!!!!!
악!!!!!!!!!!! 오기 언니를 알고 나서 제일 미워지는 날이예요! 맛있는 피자 사진.. 흑흑.

순오기 2010-09-20 13:03   좋아요 0 | URL
흐흐~ 다이어트하는 코알라에게 피자는 물론 안 되겠죠.ㅋㅋ

꿈꾸는섬 2010-09-17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의 애인 자랑...늘 부러워요. 우리 애인은 언제 자라려나......

순오기 2010-09-20 13:03   좋아요 0 | URL
현준이도 날마다 콩나물 자라듯 크고 있잖아요.
어느 틈에 훌쩍 커서 엄마의 애인이 되겠지요~~~~~ ^^

책가방 2010-09-17 18: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애인은 글도 잘 쓰네요. 5천원가지고는 안되겠는걸요..ㅋ

푸른학님 글을 읽노라니 (긴급출동 SOS)에 자주 등장하는 착취당하면서 도움을, 혹은 그 굴레를 벗어나기를 두려워하던 그 분들 얼굴이 겹쳐지네요.
책은 안 읽어봤지만.. 의미는 충분히 전달되었답니다.

책 리뷰 잘 쓰면 용돈 주는 제도... 꽤 매력적인데요..^^

순오기 2010-09-20 13:02   좋아요 0 | URL
하하~ 잘봐주셔서 고마워요!
저희들이 뭘 해서 용돈을 벌겠어요. 책 읽고 쓰는 수고라도 해야지요.ㅋㅋ

라로 2010-09-18 0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저도 책 리뷰쓰면 5천원 주겠다고 해야겠어요!!!(순오기언니 따라쟁이...ㅎㅎ)

푸른학님의 리뷰를 읽고 다시 이 페이퍼를 보니까 갑자기 왜 피자냄새가 날까요???ㅎㅎㅎㅎ

순오기 2010-09-20 13:01   좋아요 0 | URL
우리 애들은 정기적인 용돈을 따로 주지 않으니까
필요하면 리뷰라도 써야 용돈을 받아요. 때론 가불해서 타가고 나중에 리뷰를 쓰기도 하죠.ㅋㅋ

오늘은 피자보다 송편냄새가 솔솔 풍겨야 하는데~ ^^

양철나무꾼 2010-09-18 0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딸은 자라서 친구가 되고, 아들은 자라서 애인이 된다.

아~그런가요?
전 그래도 아직 애인 자리는 아들에게 내어주고 싶지 않은데...어쩌죠?
모전자전인가봐요~진짜 리뷰가 멋져요~^^

순오기 2010-09-20 12:59   좋아요 0 | URL
아들이 애인되려면 최소한 고딩은 돼야 해요.ㅋㅋ

재밌게 읽고 좋은 마음으로 리뷰를 쓰면 그런대로 쓰는 거 같은데
억지로 쓰면 별볼일 없는 리뷰가 되기도 하죠.ㅠㅠ

세실 2010-09-18 0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어제 저녁해주기 싫어 피자로 해결했습니다. 가끔은 유난히 귀찮은 날이 있어요.
요즘 전 말 안듣는 아들보다 옆지기를 그냥 애인으로 만드는 편이 낫다고 생각해요. ㅋ

순오기 2010-09-20 12:58   좋아요 0 | URL
유난히 귀찮은 날, 이런 거 시켜주면 애들은 좋아하죠.ㅋㅋ
그댁 아들은 조금 더 커야 애인이 되지요.^^
난 비오는 날 우산 갖고 마중나가서 팔짱 끼었는데~ 남편 팔 끼는거라 느낌이 다르던걸요.ㅋㅋ

중전 2010-09-18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긴 온통 피자 풍년인것 같네요.
저도 어젠 추석이라 서울에서 아들이 내려와서 피자 한 판 시켜서 저녁 대용으로...
촌음을 아껴써야 하는터라.
마침 바른생활사나이가 모임이 있어서 집에 없는 틈을 타서...
피자는 우리가 먹는데 보는 사람이 너무 힘들어해서
감히 집에 있을 땐 먹을 엄두를 못낸답니다.
이번 추석엔 연휴가 길어서 친구도 애인도 옆에 두고 좀 살아봐야겠어요.

순오기 2010-09-20 12:57   좋아요 0 | URL
저녁밥하기 싫을 때, 애들이 먹고 싶은 음식 사주는 것도 괜찮겠죠.
그댁은 바른생활 사나이 눈을 피해야 하는군요.ㅋㅋ

친구와 애인을 곁에 두고 행복한 명절 지내겠군요.
우리 딸은 이번에 안 내려온다고 마트에서 알바 5일 한다네요.

2010-09-19 23: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순오기 2010-09-20 12:55   좋아요 0 | URL
님은 시댁이 어디일까요?
우린 광주에서 목포로 가니까 한 시간도 안 걸려요.
추석 전날 갔다가 추석날 성묘하고 돌아와요.
명절에 친정은 한번도 안 갔는데
결국 올해는 엄마가 오빠 집으로 가셨으니 이젠 영영 못갈지도...

라로 2010-09-20 1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많이 바쁘신가요???
다시 왔어요~.^^
문자로도 한가위 인사를 드려도 되겠지만
저도 오늘은 바쁠것 같아서 알라딘 들어온 김에 인사드립니다.
저희는 오늘 일산으로 갈거에요~. 일찍 올라가서 엄마와 오붓이 송편을 빚으려고 했더니
어제 혼자 다 하셨다네요,,ㅠㅠ
언니도 넘 일 많이 하지 마시고 쉬엄쉬엄 일도 하시고 책도 많이 읽으시고 몸과 마음 다 쉬 실 수 있는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순오기 2010-09-20 12:53   좋아요 0 | URL
바쁜게 아니라 금욜부터 일욜까지 좀비처럼 잠만 잤어요.
그동안 부족한 잠을 내 몸이 원한다고 생각해서요.ㅋㅋ
오늘도 빨래도 팍팍 삶아 널고 이것 저것 추석 준비해요.
내일은 한 시간거리의 목포 큰댁에 가서 음식하는데, 이젠 먹을 사람도 많지 않아서 조금만 해요.
그것도 먹을 사람 없다고 형님이 다 싸줘서 우리가 가져와요.ㅋㅋ
내일 친정으로 가신다니 부모님도 기쁘게 해드리고, 잘 다녀오세요!^^

꿈꾸는섬 2010-09-20 1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즐겁고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순오기 2010-09-20 12:50   좋아요 0 | URL
예~ 고마워요!
꿈섬님도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보내셔요!!

무스탕 2010-09-20 16: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전 내일 새벽에 시골로 떠날거에요. 순오기님이랑 조금은 가까운 곳으로 이동을 하는거지요 ^^
즐거운 명절 지내세요~ 맛있는것도 많이 드시구요 :)

순오기 2010-09-21 03:31   좋아요 0 | URL
가까이 오시는군요~ 조심해서 오세요~ ^^
저는 날새면 목포로 이동합니다. 한시간도 채 안 걸리는 거리지요.

blanca 2010-09-20 2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추석 인사드리러 왔어요. 저는 오늘 푸쉬업을 좀 해서 몸을 만들었어야 하는 건데 ㅋㅋㅋ 피곤한 상태에서 내일 전부치기 결전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순오기님 삼남매와 함께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순오기 2010-09-21 03:32   좋아요 0 | URL
하하~ 푸시업으로 몸 만들려다 팔 아파서 일도 못하게 될지도...
우리 큰딸은 내려오지 않고 고딩아들은 학교에 갑니다.
막내만 데리고 먼저 가고, 아들은 저녁에 기차로 혼자 오던지 해야될거 같아요.

전호인 2010-09-20 21: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람이는 이제 완죤 사춘기인가봐요. 뽀뽀한번 받아내기가 왜그리 어려운지ㅜㅜ 한편 커가는 구나를 느끼면서도 섭한면도 없지 않네요. ㅎㅎ
피자! 나이들면 그런 음식이 별로라는 데 저는 아이들 만큼이나 잘 먹습니다. 뭐 가리는 것이 없을 정도니 이 일을 어쩐답니까...ㅠㅠ

순오기 2010-09-21 03:34   좋아요 0 | URL
하하~ 사춘기 소녀 해람이의 뽀뽀를 받으려고 하시면 안되죠. 질풍노도의 중딩인데~ ^^
다음에 서울가면 전호인님 부부와 남산타워를 가던지 피자를 먹던지 해야겠어요.ㅋㅋ

같은하늘 2010-09-21 0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기언니~~ 추석 인사차 들렸어요.
올해가 가기전에 얼굴보는 날 있겠지요?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되세요~~~

순오기 2010-09-21 03:34   좋아요 0 | URL
요즘 서재마실을 못 다녀서 님이 올린 글도 좀 전에 봤어요.
빵순이가 같은하늘님 빵맛을 꼭 봐야지요.^^

소나무집 2010-09-21 0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은 시댁이 가까워서 좋겠어요.
물 건너 가야 하는 저는 명절 때마다 급부담~
뱅기값이 너무 많이 들어요ㅜㅜ
오늘은 비까지 내리니 이러다 두 달 전부터 예약해놓은 비행기 취소되면 어쩌 걱정걱정.
추석 즐겁게 보네세요.

순오기 2010-09-23 10:07   좋아요 0 | URL
제주엔 잘 다녀오셨나...아직 안 돌아왔겠군요.^^
우린 전날 가서 추석날 돌아오는 일정이에요.

bookJourney 2010-09-23 16: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쓰는 애인이라, 멋진데요~.
저희 아들 녀석에게는 '쿠폰'을 걸었더니, 모든 일에 "쿠폰 몇 개 줄거냐?"는 밉살맞은 소리를 하고 있어요. ^^;

순오기님,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시지요?
추석 전에 인사 못 드리고 이제서야 인사 드려요. 올 가을, 순오기님 가족 모두 건강하게 보내시고, 연초에 계획하셨던 일들 풍성하게 열매 맺기를 빌어요. (__)

순오기 2010-09-24 00:29   좋아요 0 | URL
쿠폰 몇 개 줄거냐고 하면 주기 싫어지죠.ㅋㅋ
추석연휴에 금요일은 학교장 재량 휴업이라 계속 쉽니다.^^
좋은 마음으로 빌어주시니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