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2동에서는 제8회 주민회의(17.9.14) 마을의제로 통과된 참여예산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다. 그중 하나로 월곡2동 관내 10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독서원예 ‘힐링7080‘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사전에 일정을 맞춘 푸른경로당은 7월 24일 화요일 13시, 25일 수요일엔 월곡2동경로당 어르신들이 원예&그림책 교육지도사와 함께했다. 점심식사후 잠시 숨을 고르고, 병풍그림책 ‘나, 꽃으로 태어났어!‘와 ‘마음아 안녕‘을 읽고 느낌을 나누며 반려식물로 키울 수 있는 황금죽(연화죽) 테라리움을 만들었다.

황금죽은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을 가진 식물로 습기제거와 공기정화에도 한몫한다. 수경재배가 가능하며 지나친 관심보다는 적당히 무심해야 잘 키울 수 있다. 투명통에 무게중심을 잡아줄 맥반석을 넣고 황금죽을 고정한 후, 알록달록 탱글탱글한 컬러소일 일명 개구리알을 넣어 층층을 만들었다.

정성껏 꾸민 나무 이름표를 가죽끈으로 꿰어 통에 묶으니 어르신들의 반려식물인 황금죽 테라리움이 완성됐다. 어린아이 마냥 손수 꾸민 테라리움을 보며 즐거워 하셨다.♥

원예활동 후엔 건강체조 전문강사와 손뼉치고 몸을 풀며 한껏 웃어보는 시간이었다. 원예활동으로 반려식물도 만나고, 동에서 제공한 10권의 그림책도 자유롭게 펼쳐보며 어릴 적 추억도 나누었다.

원예활동을 여러번 해본 푸른경로당 어르신들과, 원예활동이 처음인 월곡2동 어르신들 모두 좋은 프로그램을 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여러번 하셨다.^^

97세 왕언니부터 72세가 막내인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독서원예로 그림책도 보고 테라리움도 꾸미고, 신바람 건강 체조로 제대로 힐링하는 시간이라 뿌듯했다. 어르신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