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드로잉 노트 이지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진선아트북] 김충원의 이지 드로잉 노트 (Easy Drawing Note)

김충원의 미술교실로 유명한 김충원 교수님의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어요.

이지 드로잉 노트.

전공은 아니지만, 그림그리기를 좋아해서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도 하거든요.

아들이 그리는 두들그림책이나, 소년, 소녀의 창의스케치북 보면서

제가 더 재미있어서 함께 그리곤 했는데,

좀더 엄마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 나왔네요.

김충원 교수님의 말씀이 참 와 닿아요.

" 이지 드로잉 노트는 보통 사람들이 드로잉이라는 에술을 이 세상에서 가장 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나의 의미있는 시도이다. "



그림의 시작은 선긋기에서부터...

어릴 때 미술학원 다니면 바로 선긋기부터 시작하잖아요. ㅎㅎ

중학교 때 미술학원 다닐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당시엔 지겹기만 했는데,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는 걸.. 이제야 느낍니다. ㅎㅎ

선긋기에 자신감이 생기면 드로잉의 절반은 성공이래요.

직선, 곡선, 다양한 선그리기 연습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삼각, 사각, 원 등 확장해서 형태 그리기 연습을 해 나갑니다.

그리고, 관찰하고 윤곽 드로잉하기 연습을 하지요.

20초 관찰, 10초 드로잉, 20초 관찰.. 의 반복.

드로잉의 70%는 관찰하기, 나머지 30%는 그리기래요.

아이에게 미술지도할 때도 이 부분을 알려줘야 겠네요.






선긋기 연습에서부터, 도형, 평면도형, 입체, 그리고 구도잡기, 명암넣기, 창의적 드로잉까지~~

드로잉을 체계적이면서도 쉽고 재미있게 익혀갈 수 있는 책이에요.

미술학원에서는 그저 집중 연습만 했지, 이렇게 재미있고 도움이 되는 조언들은 못 들었던 것 같아요.

그림 그리기 워낙에 좋아했는데, 이지 드로잉 노트를 읽고나니 더욱 그림 그리기가 즐거워지네요.


책의 디자인과 재질도 정말 예쁘죠?



이지 드로잉 노트.. 책과 함께 이렇게 무지 노트도 함께 동봉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6B연필도요.

4B까지는 써 봤는데, 6B 연필은 처음 만져보네요.

이제 슥슥 연습해 볼 차례예요. ^^

책 받자마자 매일 조금씩 꾸준히 그려보고 있답니다.

드로잉의 기본 선긋기.

ㅎㅎ 이젤에 4절 도화지 펼쳐놓고 좍좍 그었던 그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ㅎㅎ

오랫만에 그어보니 쉽지만은 안았어요.





구불구불 선도 열심히~~





다양한 형태의 선과 동그라미 그려넣기~~



다른 느낌의 선으로 채운 8개의 동그라미.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아무 생각이 없는 듯 하면서도 뭔가를 상상하고 있게 되요.

나만의 시간이 되지요.




다양한 거리에서 그린 새. ㅎㅎ



미술시간에는 지루했지만, 간만에 사과에 명함넣기 해 보니 재미나네요.. ㅎㅎ





요건 누구의 손?

ㅎㅎ 엄마가 신나게 드로잉 연습을 하고 있었더니

옆에서 지켜보던 아들.. 자기도 해 보겠답니다.

엄마 혼자 노는 시간을 안 준다니까요.. ㅋㅋ



엄마가 새를 그리니 자기도 그려본다고.. ㅎㅎ

새를 그리는 간단한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ㅎㅎ 써니군의 새.

순서대로 방법이 나와있어서 비교적 쉽게 형태를 표현했어요.



엄마가 사과에 명암을 넣으니 자기도 넣겠다고.. ㅋㅋ

따라쟁이 아들~~~



푸훗.. 아직 명암이 뭔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아들이.... 신기하게 본 페이지

같은 사물도 이렇게 시점에 따라 머리가 크게, 다리가 길게 보일 수 있단다.

신기하지?

청소년 및 어른들의 드로잉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이지 드로잉 노트.

유아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해볼 수 있어 활용도가 더 높지요.

Drawing for BRAIN

어렸을 때부터 체계적인 드로잉 연습을 하면 지능 발달은 물론

집중력과 변별력이 매우 좋아지고 성격이 차분하고 긍정적이 된다고 해요.

뇌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드로잉!

뇌가 건강하면 마음도, 몸도 함께 튼튼해지지요.

아들과 함께 저도 치매예방을 위해 즐거운 드로잉 연습 매일 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