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일곱 살 - 개정판
허은미 지음, 오정택 그림 / 만만한책방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곱 살을 위한 그림동화 <진정한 일곱 살>.^^

제목이 사뭇 진지해 보이는, 과연 <진정한 일곱 살>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궁금하여 아들과 함께 읽어본 책이다.


'진정한'이라는 말을 어디서 배웠는지 아무 데나 '진정한'이라는 말을 붙여 사람들을 웃기곤 했다는 이 책의 작가 '허은미'님의 둘짜 아이가 잘 쓰던 말이었다고 한다.

아이가 '진정한'이라는 말을 쓸 때면 얼마나 귀여웠을지 상상이 된다.

5살인 아들도 자주 쓰는 말이 있기는 한데...ㅎㅎ

여튼 '진정한'이라는 말의 의미는 모두 알겠지만 국어사전에 찾아보니 '참되고 올바르다'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이 느끼고 있는 <진정한 일곱 살>의 모습은 무엇일까?


 


 


 



일곱 살이 되면 우선 앞니가 한 두개쯤 빠질게다.

앞니가 빠졌다고 자랑스럽게 보여주던 지인의 딸의 모습이 떠오른다.

일곱 살이 되니 누나가 되고 언니가 된 사실도 무척이나 뿌듯해하면서 더욱 의젓하게 행동하려고 하던 앞니 빠진 아이의 모습도 떠오른다.^^

일곱 살은 채소도 가리지 않고 잘 먹어야 하고 (음, 이건 부모들의 바램인 듯..^^)

스피노사우루스가 누군지도 알아야 하고, 양보할 줄도 알고, 용기도 있어야 하고, 자기집 주소와 전화번호도 정확히 알아야 하고 등등...

그 중에서도 진짜 진짜 진정한 일곱 살은 혼자 잘 수 있어야 한다고....

그러나 그래도 혼자 자는 건 무서운 걸...ㅎㅎ


5살인 아들에게 이제는 혼자 자보는게 어떻겠냐고 했더니 단호히 싫다며 8살이 되면 혼자 잘 수 있을것 같다고..ㅎㅎ

우리 아들은 진정한 일곱 살이 되기는 힘든건가? ^^

그래도

"괜찮아,

진정한 일곱 살이 아니면

진정한 여덟 살이 되면 되고,

진정한 여덟 살이 안 되면

진정한 아홉 살이 되면 되고,

진정한 아홉 살이 안 되면

진정한 열 살이 되면 되니까."


아이들에게는 5살이 되고, 6살이 되고, 7살이 되는 일이 무척이나 신기하게 여겨지는 듯 하다.

아들만 해도, 몇 살이 되면 뭘 할거야라고 말하는데 형, 누나의 모습을 보면서 지금은 자기가 할 수 없고 형, 누나의 나이가 되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좋은가 보다.


<진정한 일곱 살>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더불어서 아이에게 진정한 일곱 살이 아니여도 아이 자체만으로도 너무도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존재임을 들려 준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