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이채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와우...정말 부럽다..

한라봉이나 귤을 재배하고 판매하고 있는 입장에서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는 사실이 무척 부러울 수 밖에 없다.

도대체 어떤 비결일까?

도대체 어떻게 SNS 마케팅을 해야할까?

SNS 고수가 SNS 마케팅 핵심 노하우를 알려준다는데...읽어봐야 했다.^^


<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는 총 다섯 개의 PART로 되어있다.

PART 1은 저자가 SNS 마케팅을 하게 된 계기라던가 SNS 마케팅의 필요성과 동기부여를 해준다.

내가 무엇보다도 궁금했던 것은 PART 2,3,4 였는데, SNS 마케팅 시크릿 노트와 페이스북 마케팅 핵심 전략, 인스타그램 마케팅 핵심 전략이다.

SNS 마케팅 시크릿 노트에는 SNS 마케팅은 심리게임이며, 희귀성의 원칙과 같은 뇌과학, 독창성이 있는 스토리, 눈에 띄어야 하고 특별해야 하며 독창적이지만 항상 본질적이여야 하는 콘텐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셉트,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공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페이스북 마케팅 핵심 전략에는 페이스북 핵심기능과 페이스북 페이지 활성화 비법, 페이지 최적화,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비밀,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등에 대해 알려준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핵심 전략에는 인스타그램 핵심기능('이름'이 사람 검색 시 노출되는 부분이라고 해서 내 이름으로 되어 있던 걸 바로 #비자림농장 으로 바꾸었다),3개월 안에 1만 팔로워를 만드는 핵심 전략, 해시태그로 잠재 고객 1만 명을 사로잡는 방법, 친밀도 기준의 알고리즘으로 인해 내가 보고 싶은 유저들의 사진을 우선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비밀, 인스타그램 기업 계정으로 돈 벌기(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출시 되었다고 한다. 개인 계정과 달리 연락처 버튼이 생성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스토리 활용 비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SNS 마케팅 을 그저 1년 동안 온 마음을 다해 미치도록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모두 가입은 되어 있는 상태이다.

하루종일 잠자는 시간만 빼고 SNS에 매달렸던 저자에 비해 내가 SNS 마케팅에 매달릴 수 있는 시간은 너무도 작다. 하루에 한 시간정도.

직접 한라봉 하우스에서 일해야 하고, 밭에서 일하기도 하고...

집에오면 저녁과 아들과 함께 해야 하고..

그러다 보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신경쓰기가 너무도 쉽지 않다.

바쁜 와중에 글을 올리려 하면 너무 간단하게만 올리는 것 같아..미루게 되기도 하고,

농사라는 것이 매년 똑같은 일상이나 마찬가지인지라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고 고민하다가 또 미루게 되고...


나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SNS 마케팅에 매달릴 수 있는 시간....

거기에다 한라봉과 감귤은 한시적으로만 판매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니... 컨셉이나 콘텐츠를 어떻게 잡아야 하나도 고민만 하다가 시간이 이래저래 흘러가 버린다.


<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몇 개월전에 페이스북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읽었지만, 이번에는 특별한 뭔가가 있을까 싶어 기대하긴 했었는데...

어찌보면 그 전에 읽었던 SNS 마케팅 책과 커다란 차이가 없는 듯 하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하는 방법, 광고하는 방법등...

어떤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끈기와 진솔함, 제품에 대한 본질을 아는 것, 고객과의 공감, 1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는 노력등이 있어야 SNS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이 아닌가 라는 나름의 결론을 내려보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2017년에는 한라봉과 감귤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