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스트레칭
이효근 지음 / 건강다이제스트사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거북목이라 그런지 유난히 어깨에 통증이 잦은 나...

아들 성주를 안고 수유하던 시기에는 어깨 통증이 너무도 심해져서 한의원에서 침도 맞고 한약도 먹고는 좋아졌었다.

그 이후 한 3년 정도는 아프지 않고 지나가더니 밭일을 하다보니 어깨 통증이 도졌다.

한의원에서 치료를 하기 전보다는 심하지는 않은데 어깨가 잘 뭉치고 아프다.

한의원에 가서 또 치료를 받으면 좋을텐데 오히려 시간도 없고 한의원 거리가 멀다보니 전보다 심하진 않아 미루게 된다.

어떻게 하면 집에서 어깨 통증을 다스릴 수 있을까?


때마침 찾아온 <어깨통증 스트레칭> 책은 무척이나 반가울 수 밖에....^^

목통증, 어깨통증, 팔통증, 손통증을 스트레칭을 매일 하다보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한다.




일자목이든 거북목이든 목디스크든 목통증을 예방하고 고칠수 있는 스트레칭..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자세는 "가슴을 펴고, 시선을 눈높이"로 하는 것이라고 한다.

직접 따라해보니 시원하긴 한데...손가락이 아프다..에혀.

따라할 수 있는 방법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고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어렵지 않다.


한의원에서 치료받을 때 베개를 수건으로 돌돌 말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어깨통증 스트레칭>에서도 수건 베개가 목에 생긴 공간을 받쳐 줄 수 있어 좋다고 한다.

또 우리가 흔이 사용하는 넓고 네모난 베개는 어깨와 목을 동시에 받쳐 공간이 발생하게 돼서 일자목 변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라텍스 베개나 메모리폼 베개 역시 목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왕겨나 메밀, 좁쌀과 같이 온도, 통풍, 수분 조설이 잘 되는 소재의 베개가 좋다고 한다.


이제 나이 50을 바라보니 오십견이 생겼다던 친구가 생각나게 하는 오십견을 개선하는 스트레칭은 5가지가 있는데, 원추 스트레칭과 팔목스트레칭, 엎드려 뒤로 팔목 올리기, 뒤로 수건 혹은 우산 올리기, 누워서 팔 올리기가 있다.


이처럼 <어깨통증 스트레칭>은 특별한 도구를 사용하는 스트레칭이 아닌 집에서나 어디서든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어느때고 스트레칭 자세를 기억해 두었다가 생각날 때마다 하면 더욱 좋을 듯 하다.

그러나 무리하게 하면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당연히 주의하여야 함도 말한다. 통증이 심한 사람은 한의원의 진료를 받아보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었다.


 목통증, 어깨통증, 팔통증, 손통증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깨통증 스트레칭>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날마다 따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