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고양이의 비밀
최봉수 지음 / 비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인간인 제빵사가 만든 빵이 아닌 다른 종이 만든 빵을 먹는다면 그 기분은 어떨까?

상상컨대 무척 획기적인 일이란 생각이 든다.

 

그것도 인간과 친근한 고양이가 만든 빵이라면?

 

인간처럼 고양이들도 아침 일찍부터 빵을 만들기 위해 식빵 버스를 타고 식빵 공장으로 출근한다.

 

인간을 위한 것이 아닌 자신들이 먹을 빵을 만들기 위해~

 

반죽을 치대는  "꾹꾹이 반죽"은 옛날식 방식이고 현대적인 반죽실이 있긴 하지만 인간의 손 맛처럼 고양이들이 직접 치대는 반죽 맛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맛난 빵의 비결은 신선도가 생명이지만 만드는 이의 정성과 배합, 오븐의 온도에 따라 어떤 빵으로 탄생되는지를 그림을 통해 잘 보여준다.

 

말랑말랑하고 따끈한 빵!

생각만 해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림들의 캐릭터 표현들은 모두 살아 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교양 있는 고양이들의 모습들은 또 어떤가?

티푸드를 즐김으로써 그들의 생활상을 상상해보는 그림들, 특히 인간이 초대를 받는다면 주의할 점이 있으니 바로 찻잔을 가져가야 한다는 점이다.

 

인간의 생각으로 한번 마시고 버릴 생각으로 종이컵을 가져간다면? 오~ 노...

아니올시다.

영구 퇴출 감이라고 하니 만약 고양이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언젠가는 초대받을 날을 손꼽아 기다려보시길~~

누가 알겠는가?

길거리에서, 식당에서, 아니면 백화점 같은 곳에서 야~옹 하며 그들의 애교 어린 몸짓으로 초대장을 내밀며 자신들의 세계로 초대를 할지, 그건 아무도 모를 일이지 않겠는가?

 

인간의 생각을 통해 그려본 고양이들의 빵 만드는 세계와 티푸드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그들만의 세계, 진정으로 한 번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