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식당
최봉수 지음 / 비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은 책이 참 귀엽다.

한창 그림에 푹 빠질 유아나 글을 배우는 어린 아동들, 성인들 할 것 없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그림들 잔치다.

 

요즘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일까?

곳곳에 방송이나 책에서 귀여운 동물이 나올 때면 마치 사람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최봉수 작가의 그림들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고 그 가운데 스토리가 엮여 어울리는 조합이 재미를 준다.

 

책 제목처럼 고양이 식당에는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많은 고양이들의 일사불란한 음식을 향한 눈길과 각자의 고유 영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모습들이 인간과 같은 느낌을 준다.

 

 

 

 

두 편의 이야기를 함께 곁들여서 진행되는 독립적인 파트들의 이야기들은 인간이 방문함으로써 벌어지는 이색적인 과정, 특히 알레르기 유발 때문에 그 이후 인간들의 발길을 끊게 했다는 점이 이야기의 반전을 선사하기도 한다.

 

 

 

 

두 번째 이야기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회는 계절의 배경과 케이크의 조화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셰프라 불리는 고양이 군단의  만들기 조리 과정의 그림들은 비록 그림이지만 입가에 군침이 돌게 만드는 효과를 주니 이것이야말로 바로 눈 앞에 두고도 못 먹는 격이란 생각마저 들게 한다.

 

 

특히 책의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유아들 동화책처럼 한 장을 넘길 때마다 그 한 장에 담겨있는 그림의 이야기가 있는 쪽이 있는가 하면 양쪽 모두 열어야 큰 그림의 진행과정을 들여다봄으로써 고양이 세계의 식당의 이모저모를 들여다보는 즐거움을 같이 느낄 수 있게 출간된 점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아마도 인간과 동물들의 유대관계가 깊어지는 만큼 작가의 상상력을 토대로 펼쳐진 고양이 식당은 한 번쯤은 방문해보고 싶기도 한다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