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6 - 너구리 잠든 체하기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집안에 다양한 동물들을 키우기가 만만찮다.

더군다나 옛날부터 앙숙이라 불리는 두 동물인 고양이와 개라니...

 

그런데 콩 고양이 시리즈에 나오는 고양이와 개는 좀 다른다.

오히려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하고 살아간다고 할까?

 

콩알이 와 팥알이 가 살고 있는 집에 같이 살게 된 두식이라는 개는 그야말로 순진하다.

고양이들이 아무리 괴롭혀도 같은 동물류인 양 합석하며 살아가는 모습들은 때론 웃음이, 때론 어처구니가 없는 식의 문제들을 연쇄반응처럼 일으킨다.

 

어느 날 소리 없이 집에 들어왔다 나가는 너구리를 보게 된 세 마리의 동물들은 다양한 행동을 취한다.

 

하지만 역시 너구리만 한 동물이 있을까 하는, 동물의 생존법칙에 충실한 너구리 잠든 체하기를 통해 제대로 처신을 취하는 모습이 귀엽게 다가온다.

 

 

 

이런 포즈들은 놀러 온 아이들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면서 제때 이용하게 되는데, 어찌 이런 동물들이 있다면 입가에 웃음이 번지지 않을 수가 있을까 싶다.

 

 

 

사람과 동물들의 교류는 비단 이에 그치지 않는, 같은 모양을 취하게 되면서 본의 아니게 경찰까지 소환하는 일들은 그야말로 작가가 제대로 포착한 에피소드를 제대로 그려냈다는 느낌을 받게 한다.

 

 

 

 

때론 털 때문에 깨끗한 옷이나 집안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게도 하지만 서서히 새롭게 식구를 맞아들이고 살아가는 콩고양이네 가족들을 보면서 가슴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한다.

 

첫 시리즈부터 서서히 식구들을 불려 나가는 고양이 집사네 집에 과연 다음엔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지, 콩알이 와 팥알이 네의 아기자기한 생활밀착형 이야기들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